제2회 선교지수 연구개발포럼
오는 1일 오전 11시 30분 경기 성남 선한목자교회(유기성 목사) 비전센터에서 제2회 선교지수(Mission Index) 연구개발 오픈포럼이 진행된다.

포럼은 CAMP200, 한인세계선교사회, 한국세계선교협의회, 한인세계선교사지원재단이 공동주최한다. 주최 측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한국교회의 지속 가능한 미래선교를 위해 교회, 선교사, 선교학자, 현지교회 리더가 함께하는 글로벌 선교동역 플랫폼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지난 2년 반 동안 국내외 한인교회가 연합하여 연구 개발한 선교지수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첫 연구 대상국인 몽골의 선교지수 조사자료를 발표하고, 몽골복음화를 위한 우선순위 19과제를 선정하게 된다.

몽골선교지수는 선교지수의 항목에 맞추어 외부 선교사가 아닌, 현지인 주도로 몽골 기독교 현황을 조사 연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현지인들이 자국의 기독교 현황을 조사하고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현지 기독교 현황과 마스터 플랜을 공유하며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연합하는 플랫폼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선교의 토착화와 상황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확산시킬 것으로 예상한다.

한편, 지난 4일에는 몽골 현지 기독교 지도자 35명과 재몽골 한인선교사 15명, 서구 선교사 3명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회 몽골 선교지수포럼을 비공개 온라인 줌(zoom)으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