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HEis'(예스히이즈) 한국 지부가 크리스마스 영상을 공개했다. '블랙 크리스마스'란 제목의 141초 분량의 짧은 영상으로, 누군가에게는 낭만과 기쁨이 가득한 즐거운 크리스마스가 마치 '예수님의 탄생' 당시와 같이 환영받지 못하는 어떤 사람들에게는 외롭고 힘든 크리스마스일 수 있음을 기억하고 이들에게 다가갈 수 있길 바란다는 내용이다.

yesHEis 앱에는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국내 기독교 영상뿐 아니라 해외 영상들도 만나볼 수 있다. 영상은 복음을 전하기 원하는 지인들에게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개인과 개인이 서로의 신앙을 나누는 채팅 시스템, 신앙 성숙을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 등 복음 전도를 위한 도구로써 지속적인 발전과 업데이트를 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약 1만 명이 yesHEis 앱을 활발히 사용하고 있다.

예스히이즈 yesHEis
ⓒyesHEis
yesHEis는 국제기독교재단 크리스천 비전(Christian Vision, CV)의 스마트폰 앱 플랫폼으로 본사는 호주에 있다. CV는 1989년 영국에서 개발도상국 및 복음이 필요한 민족을 대상으로 라디오 사역을 진행하다가 2016년 전 세계 변화에 맞추어 온라인 선교사역으로 전환하였다. yesHEis는 현재 12개 언어를 활용해 14개 나라별 지부를 두고, 200여 개국에서 사용이 가능한 서비스 하는 세계적인 기독교 앱이다.

yesHEis 한국지부는 2년 전 론칭됐다. 한국지부 매니저 박요한 전도사(페이스북 기독교다모여 대표, WELOVE 디렉터, 미디어아이즈 대표)는 "글로벌 앱의 장점을 살리면서도 한국인의 정서와 문화에 거부감이 들지 않도록 콘텐츠 선별 및 번역과 개발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이지희 기자 jsowuen@gmail.com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