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CBMC는 이번 회기 주요 사업으로 불신자 전도 중심의 회원배가운동과 교육 강화를 통한 양육 훈련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지회 활성화 사역을 논하고, 분권을 통한 지역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또 청년 사업가들을 위한 세미나 개최, 청년분과 활성화 유도 등으로 다음세대 사역을 명확히 하고, 더불어 우수한 여성실업인과 여성전문인을 선정하는 등 여성리더십 계발 방안과 홍보 시스템 구축, 사회공헌 참여를 통한 대외협력사업을 포함한 사역 방향 등 6가지 큰 틀을 발표했다.
지난 해 한국CBMC는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3천 명이 모인 가운데 CBMC 대회 최초로 청년초청모임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등 차세대·창업선교와 성경적 비즈니스 사역에 힘썼다. 올해 사역주제는 '창조적 경영으로 세상을 섬기자(창 1:28)'로, 일터 현장에서 성경적 경영을 적용하여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것을 다짐했다.
![]() |
한편, 정기총회에는 전국 278개 한국CBMC 지회 대표 3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근모 KAIST 석좌교수가 첫 순서로 '3.1운동 백주년과 초인류국가로 가는 길'에 대해 특강했다. 정 석좌교수는 "초인류 대한민국이 되기 위해서는 하나님 판단에 합당하며, 환경 보호와 지역 안보를 보장하는 등 8가지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며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잘살기 위해 세계로 진출하는 차세대 인재를 기르는 CBMC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
한국CBMC는 오는 8월 13~15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제46차 CBMC 한국대회를 개최한다. CBMC 한국대회는 매년 3천여 명의 기독실업인이 한자리에 모여 일터사역의 비전을 굳건히 하며 민족과 열방을 향해 기도하는 크리스천 비즈니스 네트워크 현장이다.
이지희 기자 jsowuen@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