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파트너스 퍼스펙티브스
세계 기독교 운동과 선교에 대한 하나님의 관점을 정립하도록 돕는 퍼스펙티브스(PSP) 훈련이 9월 전국에서 일제히 개강한다.

퍼스펙티브스(원제: Perspectives on the World Christian Movement)는 성경, 역사, 문화, 전략의 4가지 관점으로 하나님의 선교에 접근하도록 하는 선교에 대한 기본 훈련 프로그램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성경으로 눈을 돌리게 하고, 성경을 공부하면서 선교를 어떻게 이해하고 바라봐야 할 지 돕는다. 지난 2000년 가을 시작되어 지금까지 약 2만3,00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PSP의 첫 번째 편집자 고 랄프 윈터 박사와 공동편집자 스티븐 호돈은 "퍼스펙티브스는 선교훈련 뿐 아니라 제자훈련으로서의 가치도 소유하고 있다"며 "단지 선교 관심자나 헌신자 뿐만 아니라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소유해야할 총체적인 관점을 분명하게 나타내고 있다"고 강조했다.

성경적 관점, 역사적 관점, 문화적 관점, 전략적 관점으로 구분된 강의를 12주간 진행하며, 삶 속에서 선교적인 실천을 하기 원하는 그리스도인은 누구나 훈련에 참여할 수 있다. 미션파트너스는 "가고 보내는 선교적 실천 뿐만 아니라, 우리 곁에 온 외국인들을 환영하는 실천, 마지막으로 선교적 삶을 안내하고 동원하는 실천을 개인의 삶 가운데서 찾아가며 그렇게 살기 원하는 그리스도인들을 퍼스펙티브스 훈련으로 초대한다"고 말했다.

강사는 최욥 선교사(HOPE), 김병선 선교사(KODIA), 손창남 선교사(OMF), 조명순 선교사(한국형선교개발원), 박경남 선교사(WEC), 정민영 선교사(위클리프 성경번역선교회), 권순익 목사(M살롱), 한철호 선교사(미션파트너스 상임대표) 등이 나서며, 수료생에게는 프론티어 벤처스(Frontier Ventures, 전 U.S Center for World Misssion)가 인증하는 수료증을 발행한다.

가을학기에는 서울 본부 클래스를 포함하여 수도권, 경상, 전라, 충청, 해외(싱가폴)까지 총 20개 클래스가 진행된다. 등록비는 16만 원(교재비 별도)이다.(신청 및 문의: missionpartners.kr/ psp@missionpartners.kr/ 02-889-6400, 개강정보 및 온라인 등록 https://goo.gl/hkZu2Q)

이지희 기자 jsowuen@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