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ch1.jpg선교와 전도의 공통점은 무엇입니까? 둘 다 복음을 전하는 일입니다. 그러면 선교와 전도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전도는 같은 문화권에서 복음을 전하는 것을 지칭하는 말이고, 선교는 타문화권에 가서 복음을 전하는 것을 일컫는 말입니다.

어느 것이 더 효과적일까요? 전도가 더 효과적입니다. 어떤 사람은 국내에서 복음을 전하는 것보다는 해외에 가서 복음을 전하는 것을 더 잘할 수 있기 때문에 선교사로 간다고 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국내에서 더 복음을 잘 전할 수 있습니다. 언어도 같고 생각하는 방식도 같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래서 선교보다는 전도가 더 효과적입니다.

그러면 선교는 뭡니까? 선교는 필수적입니다! 우리가 같은 민족에게 복음을 더 잘 전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넘는 힘든 과정을 거쳐서 선교해야 하는 이유는, 선교가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성경에 모든 민족이 복음을 들어야 그 때 예수님의 재림이 일어날 것이라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이 천국 복음이 모든 족속 가운데 증언되기 위해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마 24:14)

즉 우리 각 사람이 하루에 1만 명씩 한국인들에게 복음을 전해도 예수님의 재림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한국사람이 100% 다 예수 믿어도 예수님의 재림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예수님의 재림은 모든 민족 가운데 복음이 전파되어야 일어납니다. 따라서 전도가 효과적이지만 선교는 필수적입니다.

복음을 한 번도 들어보지 못한 민족 가운데 일단 선교가 일어나야, 그다음에 전도가 일어나서 그 민족이 복음화 될 수 있습니다. 각 민족 안에 스스로 복음을 전할 수 있는(전도) 자생적 교회가 먼저 생겨야(선교) 합니다. 이 일이 일어나도록 하는 것이 선교입니다. 누군가가 가지 않으면 그들은 복음을 들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선교에 당신을 초청합니다. 각자의 삶의 영역에서 어떻게 선교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을까요? 2016년 가을학기 미션파트너스 퍼스펙티브스 훈련이 9월에 전국적으로 개강합니다!

여러분은 이 훈련을 통하여,
1. 이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영원 전부터의 한 가지 목적을 발견하게 됩니다.
2. 모든 열방이 하나님의 영광을 경험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복을 누리기 원하시는 하나님의 목적을 이해하게 됩니다.
3. 하나님의 선교에 대한 분명한 관점(Perspective)을 확립하게 됩니다.
4. 분명한 목적(Vision)을 지닌 삶을 살게 됩니다.
5. 자신의 역할 위에 하나님의 목적(Purpose of God Glory)을 올려놓게 됩니다. 하나님의 목적을 이루어 가기 위해 자신의 목적보다 전 세계적인 하나님의 목적을 따라 사는 삶을 살게 됩니다.
이 가슴 뛰고 벅차오르는 훈련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개강정보 및 온라인신청 http://goo.gl/VrnHmG

한철호 미션파트너스 상임대표

출처=미션파트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