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대한감리회가 주도하는 6.25 기념 교회 행사들이 해외에서 열렸다.

먼저 2010 한반도 화해와 일치를 위한 국제포럼이 6월 25일(금)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렸다. 통독 20주년 한국전쟁 발발 60주년을 기념하여 열린 이 세미나는 화해자로서의 교회의 역할 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g2.jpg

임재훈 목사(유럽지방 선교부총무)의 사회로 진행된 개회예배에서 정승희 감독은 설교를 전 했으며, 신문구 감독은 격려사를 했다. 또 태동화 목사(선교국)는 인사말을 전하고, 박인갑 감리사는 환영사를 한 후 독일 벤너 감독이 축도를 전했다.

이어 진행된 세미나에서는 발터 클라이머 감독과 루츠 드레셔 국장, 울리히 마이젤 박사, 윤길상 목사, 전용호 총무(서부연회) 등 여러 강사들에 의해 진행됐다.

한편 이 날 세미나는 영국의 존스 연회장을 비롯해 여러 국제적인 인사 및 유럽지방 교역자들, 평신도들이 참여해 진행됐다.

또 그보다 앞선 20일에는 네덜란드 헤이그 한인교회(담임 이창기, 이준열사기념교회)에서 6.25에 참전했던 용사들을 초청해 위로와 감사의 예배를 드렸다.

g.jpg

이창기 목사의 사회로 드려진 예배는 정승희 감독(중앙연회)이 설교를, 신문구 감독(서울연회)이 축도를 전했다. 태동화 목사 등이 각각 순서를 담당했으며, 중앙연회의 우영숙 여선교회 회장과 장옥이 선교부장도 함께 참여했다.

한편 이 날 행사에는 네덜란드 전역에서 모인 약 30명의 참전용사와 그 가족들 그리고 주 네덜란드 대사 및 직원들 헤이그 부시장, 벨기에 무관 및 많은 인사들이 참여했다. (사진 : 기독교대한감리회 본부선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