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shua_formal_SIM_1ed.jpgSIM은 일반선교단체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는 단순히 한가지 유형의 선교사역에 국한되어 있지 않습니다. 우리는 각각의 상황에 따라 일어나는 다양한 사역을 수행하지만 목적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바울은 고린도교회에 그의 사역에 대해 나눌 때 경주를 달리는 운동선수의 비유를 사용했습니다. “경기장에서 달음질하는 사람들이 다같이 달리지만 상을 받는 사람은 하나뿐이라는 것을 여러분은 모르십니까?” 상을 받기 위해서 그렇게 달리십시오.

경기에 출전하는 사람은 엄격한 훈련을 합니다. 그들은 영원하지 않는 승리자의 관을 얻기 위해 훈련을 하지만 우리는 영원한 왕관을 얻기 위해 훈련을 합니다. “그러므로 나는 달음질하기를 향방 없는 것같이 아니하고 싸우기를 허공을 치는 것 같이 아니하며(고린도전서 9정26절)”

우리는 운동선수들이 경기를 준비할 때 훈련에 전념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몇몇의 운동들은 그들이 출전하는 종목과 상관없는 운동을 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허들 선수가 체력과 지구력을 위해 역기를 드는 훈련을 합니다. 그러나 모든 운동들이 경기에서 이기기 위한 단 하나의 목적을 위해 하는 것입니다.

SIM은 교육 배경이나 교파, 전문 지식, 출생 국가, 문화적 차이와 상관없이 다양한 사역을 하고 있다는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일반선교로써 우리는 다양한 곳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섬기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우리 자신을 넘어서 예수 그리스도가 전파되고 믿어지고 여러 국가들 가운데서 높임을 받는 것을 보기 원하는 강력한 비전으로 연합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로 우리는 우리가 부름 받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재미를 위해 지구상의 가장 위험하고 궁핍한 곳으로 나아가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분의 목적과 영광을 위한 더 높은 부르심에 반응하는 것입니다. 제자들과 같이 우리는 예수님과의 관계를 위해 부름 받았습니다. “나를 따르라”는 말은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말씀하신 날과 같이 오늘날 우리도 초청하고 계십니다. 우리는 또한 공동체를 위해 부름 받았습니다. 교회는 나누고, 기도하고, 예배하고, 사랑하는 공동체입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복음을 전파하기 위해 부름 받았습니다. 우리는 선교로써 하나님의 목적을 위해 다양한 문화권 안에 있는 지역교회들과 전략적인 파트너로 섬기는 교회의 특별단위입니다.

우리를 부르신 분께서는 세상을 구원할 목적을 가지고 계십니다. 그래서 우리는 마지막 때까지 전세계에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 그를 믿는 믿음으로 죄를 용서받는 것에 관한 기쁜 소식을 전할 일꾼으로 부름 받았습니다. 우리는 전도, 제자화, 교회건축, 신학교육, 성경번역, 캠퍼스 사역과 의료사역 등 다양한 범위의 사역을 하며 연합 합니다. 그리고 당신은 중보 기도자로, 재정 후원자로, 보내는 자로, 후원팀으로 연결되어 우리와 함께 하나의 목적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를 부르신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것보다 더 가치 있기에 우리는 헌신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되었고, 그 분의 사랑을 받고 있기 때문에 헌신합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가 온 열방 가운데 전파되고, 믿어지고, 높임을 받기 위해 헌신합니다. 우리는 온 나라, 족속, 방언 가운데 모든 사람들로부터 찬양 받기 합당하신 하나님을 예배할 날을 위해 헌신합니다.

우리는 아직 구원의 복된 소식을 듣지 못한 사람들을 찾기 위해 그들에게 복음을 전할 각종 다른 은사들을 사용할 것입니다. 우리는 열방 가운데 예수님이 전파되고, 믿어지고, 높임 받기를 원하는 목적과 함께 달려갈 당신을 초청합니다. 예수님은 주시기 때문에 우리는 함께 헌신합니다.

조수아 보근조코(Joshua Bogujoko) SIM 국제대표

한국SIM국제선교회 제공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