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청소년동아리연맹-벤처기업협회 전국협의회 MOU
▲왼쪽부터 벤처기업협회 전국협의회 권원현 회장, 세계청소년동아리연맹 김민섭 총재 ⓒ세계청소년동아리연맹
세계청소년동아리연맹(총재 김민섭)이 지난 5일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회의실에서 ㈔벤처기업협회 전국협의회(회장 권원현)와 청소년 인재 양성과 벤처기업 육성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청소년 예비 창업자 발굴 및 양성 지원 체제를 구축하고, 청소년 기업가 정신 교육을 통한 능동적 인재 양성, 벤처기업 생태계 및 지역산업 진흥을 위한 공동 노력을 하기로 했다. 아울러 인재 양성 및 기업 육성을 위한 연구 인력 교류 및 제반 시설을 공유하고, 교류 협력 및 주요 사업 등에 대한 상호협력으로 지역의 발전에 기여하고 공동의 이익 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날 김민섭 세계청소년동아리연맹 총재와 권원현 벤처기업협회 전국협의회 회장은 MOU를 계기로 청소년기부터 기업가 정신을 교육하면서 예비 창업자 및 미래 인재로 육성하는 일에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세계청소년동아리연맹-벤처기업협회 전국협의회 MOU
▲맨 왼쪽부터 벤처기업협회 대구경북지회 임수현 사무국장, 벤처기업협회 전국협의회 권원현 회장, 세계청소년동아리연맹 김민섭 총재, 고원웅 자문위원 ⓒ세계청소년동아리연맹
김민섭 총재는 “청소년이 미래의 주역이므로 청소년이 아름다워야 세상이 아름답다”며 “청소년들이 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소질 개발과 인성 교육, 세계시민 의식을 함양하고 있는데, 청소년 육성을 위해 기업과 기성세대가 큰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사회적 책임을 공유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기업가 정신은 기업인이나 회사 내에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생활 속에서 꼭 필요한 소양”이라며 “생각의 힘을 키우는 창의적인 미래 인재를 양성하여 벤처기업에 보탬이 되기 원한다”라고 밝혔다.

권원현 회장은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이 세상에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인재로 성장하는 등 기업가 정신의 역량 함양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세계청소년동아리연맹은 전 세계 청소년들이 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지원하며, 170여 국에 지연맹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전국 12,000여 초·중·고·대학교에 380여 개의 다양한 종목에서 총 14만여 개의 청소년 동아리가 활동하고 있어, 이들의 활동을 돕고 있다. 이 외에도 세계청소년 K-POP 대회를 추진 중이며, 매년 특정 종목의 세계청소년동아리대회도 계획하고 있다.

국제문화예술기구-벤처기업협회 전국협의회 MOU
▲같은 날 국제문화예술기구도 벤처기업협회 전국협의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국제문화예술기구 김민섭 이사장, 벤처기업협회 전국협의회 권원현 회장 ⓒ국제문화예술기구
한편, 김민섭 세계청소년동아리연맹 총재가 이사장으로 있는 국제문화예술기구도 이날 같은 장소에서 벤처기업협회 전국협의회와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