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콜롬비아 안티오키아주에서 한 교회가 무장 괴한들에게 며칠 동안 점거당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미 무장 단체의 위협으로 목회자는 피신한 상태였고, 이어진 폭력 사태로 인해 교인 16명도 강제로 이주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이 사건으로 인해 이 마을의 교회 공동체는 완전히 사라지고 말았습니다. 특히 10월 한 달 동안에만 2,081명 이상의 주민이 피난길에 올랐으며, 인도주의적 지원조차 한계에 부딪힌 심각한 상황입니다. 하나님께서 흩어져 피난 중인 기독교 공동체를 보호하시고, 생계를 회복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공급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2월 22일 주일 / 이란
이스라엘과의 전쟁 여파로 많은 이란 기독교인이 훨씬 더 엄격하게 감시받고 있으며, 그 결과 올해 이란에서 투옥된 교회 지도자 수가 급증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위험에 처해 있는 비밀 신자들을 지켜주시고, 투옥된 신자들이 속히 석방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를 간구합니다. 또한, 예배하기 위해 모든 위험을 감수하는 이들에게 하나님의 위로와 은혜가 임하기를 기도합니다.
2월 23일 월요일 / 브루나이
샤리아 율법 아래에 있는 브루나이에서는 이슬람에서 기독교로 개종한 신자는 배교죄로 기소될 수 있습니다. 개종한 기독교인들이 신앙을 자유롭게 지킬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또한, 학교 교육과정에서 의무적으로 이슬람 수업을 받아야 하는 기독교인 학생들은 학교에서 심한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이 학생들이 계속해서 믿음을 지키며 자유롭게 신앙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2월 24일 화요일 / 카메룬
카메룬의 안정을 위해 기도합니다. 기독교인들에게 매우 위험한 지역인 극북(Far North Region)의 성도들을 하나님께서 보코하람의 공격으로부터 안전하게 지켜주시기를 기도합니다. 또한, 오픈도어 사역자들이 진행하는 카메룬의 생계 지원 및 경제 자립 프로젝트가 신자들의 믿음을 굳건히 세우는 통로가 되길 기도합니다.
2월 25일 수요일 / 알제리
알제리에서는 대부분의 개신교 교회가 강제로 폐쇄되면서 성도들이 예배할 장소를 잃고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예배 공동체가 흔들리지 않고, 안전한 교제와 예배가 회복될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또한 개종으로 인해 생명의 위협을 받는 기독교 신자를 하나님께서 지켜주시기를 간구합니다. 재판받는 교회 지도자들이 무죄 판결을 받고 사역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2월 26일 목요일 / 중국
중국의 많은 신자들은 교회가 언제든지 폐쇄될 수 있다는 불안감 속에서도 예배드리고 있습니다. 이처럼 신앙의 자유가 제한된 환경 속에서 18세 미만의 청소년들은 교회 모임에 참석하는 것조차 금지되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러한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 믿음을 지키는 신자들에게 용기를 주시고, 중국의 다음 세대를 계속 일으켜 세우시기를 기도합니다.
2월 27일 금요일 / 어라이즈 아프리카 (Arise Africa)
한밤중 울린 총성 소리에 아유바는 가족과 함께 목숨을 걸고 도망쳤습니다. 다음 날, 집으로 돌아온 아유바는 살해된 아버지의 시신을 발견했습니다. 아버지를 잃은 충격과 분노 속에 아유바는 복수심을 품고 칼을 품고 다녔습니다. 이때, 오픈도어는 아유바와 형제들을 트라우마 센터로 초대하여 상담과 실질적인 필요들을 제공했습니다. 그곳에서 치유를 경험한 아유바는 이렇게 고백합니다. “이제 저는 용서합니다. 모든 것을 예수님 발 앞에 내려놓겠습니다.” 현재 아유바는 목숨의 위협 속에서도 믿음을 지키며 다른 이들에게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 땅에 평강을 주시길 기도합니다.
2월 28일 토요일 / 중앙아프리카공화국
10년 넘게 분쟁이 이어지고 있는 중앙아프리카공화국에 평화의 왕이신 하나님께서 기적을 베푸셔서 속히 평화를 허락해 주시기를 간구합니다. 장기화된 분쟁의 영향으로 성폭력이 만연한 끔찍한 상황이 되었고, 수많은 기독교인이 사랑하는 이들을 잃는 깊은 고통을 겪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성폭력으로 상처 입은 자매들의 몸과 영혼을 치유하시고, 사랑하는 이를 잃고 슬퍼하는 이들을 친히 위로해 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이미지 묵상]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고후 5:17)](https://missionews.co.kr/data/images/full/14265/5-17.jpg?w=196&h=128&l=50&t=40)
![[이미지 묵상]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히 9:27)](https://missionews.co.kr/data/images/full/14264/9-27.jpg?w=196&h=128&l=50&t=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