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기독교인들을 위한 라디오 방송 사역
▲북한 기독교인들을 위한 라디오 방송 사역 ⓒ한국오픈도어
10월 1일(일) / 북한

북녘을 향한 라디오 복음 사역을 위해 기도합니다. 오픈도어는 극동방송, 북방선교방송, 생명의길방송과 협력하여 북한의 지하교회 성도들을 위로하고 북한 주민들에게 복음을 전하고자 애쓰고 있습니다. 북한의 지하교회 성도들은 말씀에 굶주려 있고, 목숨을 걸고 복음을 전하는 일에 간절함이 있습니다. 그들이 영적 양식을 공급받고, 지혜롭게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주님께서 도와주시길 기도합니다.

10월 2일(월) / 북한

‘너희도 함께 갇힌 것같이 갇힌 자를 생각하라’(히 13:3). 오늘날 북한 감옥에는 약 70,000명의 기독교인들이 있습니다. 또한, 김정욱(2013), 김국기(2014), 최춘길(2014) 선교사와 탈북민 출신 김원호(2016), 함진우(2016), 고현철(2016) 씨, 그리고 조선족 사역자들은 여전히 북한에 억류되어 있습니다. 수용소의 기독교인들은 굶주리고 언어폭력과 학대를 당하며, 끊임없는 심문과 폭력의 위협 속에서 장시간 노동을 합니다. 하나님께서 간섭하여 석방시켜 주시고, 자유와 평강을 주시길 기도합니다.

10월 3일(화) / 파키스탄

지난 8월 16일 파키스탄 북동부 자란왈라의 무슬림 폭동으로 93채의 가옥과 20채의 교회가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오픈도어는 국제사회에 파키스탄 기독교인들의 위험한 상황에 대해 목소리를 낼 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지역 커뮤니티가 파키스탄 정부와 협력하여 파키스탄의 기독교인들을 상대로 잔인하게 시위를 벌이는 무슬림 폭도들의 사고방식을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길 기도합니다. 집과 교회를 재건해야 하는 기독교 공동체의 성도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그들의 상처를 싸매 주시고 위로를 주시길 기도합니다.

10월 4일(수) / 파키스탄

자란왈라 무슬림 폭동에 대해 보안상의 이유로 이름을 밝힐 수 없는 피해를 입은 한 기독교 지도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것은 소수자인 우리를 향한 계획된 박해 사건입니다.” 파키스탄의 기독교인들은 신성모독 혐의, 재산 파괴, 투옥, 구타, 그리고 처형에 대한 두려움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파키스탄 신성모독법의 부당함 속에서 살고 있는 파키스탄 기독교인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강제로 집을 떠나야 하는 사람들이 안전한 거처를 찾고 혼자가 아님을 알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10월 5일(목) / 모로코

지난 9월 8일 금요일 밤 모로코 도시 마라케시를 강타한 규모 6.8의 지진으로 최소 2,000명이 사망하고 1,400명이 부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 지질 조사국에 따르면, 이 지진은 100년 만에 북아프리카 지역을 강타한 가장 강력한 지진이었습니다. 교회가 이 슬픈 사건에서 살아남을 수 있도록 주님께서 각 신자에게 힘을 주시고 희망을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10월 6일(금) / 모로코

지진으로 폐허가 된 곳에서 살아남은 생존자들과 피해 복구를 위해 애쓰는 당국을 위해 기도합니다. 모로코 당국이 두려움에 떨며 지진의 트라우마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필요적절한 조치가 있게 하시고, 주님께서 그들의 상실한 마음을 치료하여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또, 사랑하는 이를 잃어 슬픔에 잠긴 분들에게 복음 안에서 새로운 희망을 찾을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10월 7일(토) / 아프가니스탄

지난달 아프가니스탄에서 다섯 명의 기독교인 남성들이 비밀경찰들에게 체포되었습니다. 체포된 다섯 사람은 서로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들이 체포된 후 며칠 뒤 다른 신자 세 명도 체포되었습니다. 체포된 신자들과 그들의 가족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보호와 믿음과 용기를 주시고, 어서 속히 석방될 수 있도록 안전하게 지켜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어둠 가운데 빛을 비춰 주시고, 하나님의 능력과 사랑과 긍휼함이 함께 하기를 기도합니다.

10월 8일(일) / 아프가니스탄

2021년 8월 15일 탈레반의 아프간 장악으로 220만 명의 난민이 발생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MBB 신자들과 무슬림 난민들에게 구호의 손길이 확장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삶을 예수님께 바쳤고 세례를 받기를 원합니다. 극도로 어려운 시기에 희망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이 난민 캠프에서 급진적인 무슬림들의 마음이 복음에 열리도록 기도하며 중앙아시아에 거주하는 아프간 난민들 가운데 교회가 탄생되길 기도합니다.

10월 9일(월) / 시리아

전 세계 기독교인의 지원 덕분에 오픈도어 현지 파트너들은 지난 2월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시리아의 5,038가구를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그들의 관대함과 그것이 미친 영향에 대해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또한 오픈도어 지역 파트너는 계획된 2,600채 가옥 중 265채를 수리했습니다. 그들의 수고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하고 가옥들이 완공될 때까지 계속적인 역량과 열정을 가질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10월 10일(화) / 시리아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고통을 겪고 있는 시리아 사람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이들의 트라우마 치유와 새로운 미래의 희망을 위해 기도합니다. 오픈도어 파트너는 시리아의 모든 세대에게 리더십 교육을 제공합니다. 중동에서의 훈련을 위해 기도합니다. 참가자들이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가르치셨던 것과 같은 방식으로 기본적인 리더십 교육을 잘 받을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