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미래학회
▲지난 8월 14일 유데미 코리아 회의실에서 국제미래학회와 웅진씽크빅 유데미 코리아가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안종배 국제미래학회 회장, 박민규 웅진씽크빅 유데미 코리아 단장 ⓒ국제미래학회
미래유망직업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역할을 담당할 ‘미래지도사’ 1급 자격 과정이 8월 30일까지 웅진씽크빅 유데미를 통해 전 세계에 원격연수로 진행 중이다. 유데미 오픈 개강 기념 이벤트로 50% 할인 혜택을 받아 수강할 수 있으며, 수료 후 미래지도사 1급 자격증을 제공한다.

한국교회와 다음세대가 미래를 선도하는 영향력이 필요한 이때, 대한민국 대표적인 미래학술기관인 국제미래학회(안종배 회장)가 세계 최대 온라인 교육플랫폼인 웅진씽크빅의 유데미 코리아(박민규 단장)와 지난 14일 유데미 코리아 회의실에서 전략적 업무 제휴 협력을 맺고 미래지도사 양성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국제미래학회가 오랫동안 준비한 이 자격 과정은 미래학자들이 예측한 미래유망직업 중 하나로서 미래를 선도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될 ‘미래지도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미래 사회 변화 특성, 4차 산업혁명 특성, 챗GPT 인공지능과 메타버스 및 미래 과학기술 변화, 미래 산업 및 미래 비즈니스 등 미래 직업의 변화를 이해하고, 미래에 대비하기 위해 미래 생애 계획을 입안하도록 교육하고 지도한다. 이를 통해 한국교회와 다음세대 교육이 미래 사회를 바르게 인도하는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했다.

미래지도사 1급 자격 과정은 총 20개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제1부인 ‘미래 사회는 어떻게 변화하는가’에는 ‘포스트 코로나 문명대변혁 미래 사회 변화와 성공전략’, ‘미래 예측의 중요성과 미래 사회 메가 트렌드’, ‘인공지능 등 미래 사회 10대 과학기술’, ‘미래 사회 인공지능의 발전과 AI 윤리’, ‘미래 사회 인재 역량 특성과 교육의 변화’에 대한 강좌를 제공한다.

제2부인 ‘미래 사회 직업은 어떻게 변화하고 대응해야 하는가’에는 ‘미래 사회 4차 산업혁명과 미래 산업 및 직업의 특성’, ‘미래 사회 기존 직업의 변화’, ‘미래 사회 신규 직업의 종류’, ‘미래 사회 인문 사회 경영 문화 분야 유망 직업’, ‘드론이 바꾸는 미래 세상과 직업’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국제미래학회
제3부인 ‘개인별 특성 파악과 미래 직업 및 미래 생애 계획 지도는 어떻게 하는가’에는 ‘개인별 자신의 강점을 찾도록 지도하기’, ‘개인별 자신의 적성을 찾도록 지도하기’, ‘개인 특성에 따른 개인별 희망 직업을 찾도록 지도하기’, ‘개인별 미래 생애 설계 플랜 짜기를 지도하기’, ‘개인별 희망 직업 변화 예측과 생애 단계별 실천 계획 입안 지도하기’ 강좌를 제공한다.

제4부 ‘미래 지도를 위한 상담과 교수법과 미래지도용 강의안 제작 방법과 저작권 익히기’에는 ‘미래지도사를 위한 명사의 강의법 특강’, ‘미래지도사로서 미래 진로와 지도 상담을 위한 실천 TIP’, ‘미래지도사 실전 미래형 교수 지도법’, ‘미래지도사용 온오프 강의 PPT 적용 저작권 실전 강좌’, ‘미래지도사용 인공지능 멀티미디어 활용 PPT 작성 실전’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강의는 국제미래학회에 소속된 최고의 교수진이 직접 기획하고 전한다. 안종배 국제미래학회 회장, 이남식 재능대학교 총장,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 한상근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본부장, 심현수 국제미래학회 사무총장, 차경환 국제미래학회 인성진로위원장, 김들풀 IT뉴스 대표, 윤용근 엘플러스 대표 변호사, 박장환 명지전문대 교수, 배명숙 마중물코칭심리연구소 소장, 최용균 비전경영연구소 소장 등 국내 최고의 미래학, 미래직업, 미래진로, 생애설계, 코칭지도방법 전문가 교수진이 함께 하고 있다.

‘미래지도사’ 과정 이수자는 취득할 수 있는 미래지도사 1급 자격은 주무 부처는 교육부, 주관기관은 국제미래학회,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민간자격이다.

안종배 국제미래학회 회장은 “본 과정을 통해 수강자는 미래 사회와 미래 직업 변화를 안내하고 지도하며 미래 진로와 생애 설계 및 실천 계획을 입안하도록 지도하여 미래 사회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도록 안내하고 지도할 수 있게 된다”며 “한국교회와 다음세대 교육에 적용될 때 미래를 바르게 선도하고 다음세대를 미래 인재로 양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과정은 세계 제1위 교육전문 플랫폼인 유데미(https://udemy.wjtb.co.kr)를 통해 이벤트 배너를 클릭 신청하여 자율적으로 과정을 이수하면 된다. 수료 후에는 국제미래학회에 ‘미래지도사 1급’ 자격증 발급을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