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CD 연구소
▲CECD 연구소는 지난 14일 부산 연서교회에서 연서교회, 명동교회 교역자들과 함께 부산지역 컨퍼런스 준비 모임을 가졌다. ⓒCECD 연구소
기독교교육콘텐츠개발연구소(CECD 연구소)가 교회학교 교사와 부모들에게 성경적 쉐마교육에 대한 동기부여를 하기 위해 3월 말 부산지역을 시작으로, 찾아가는 컨퍼런스를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CECD 연구소는 오는 3월 28일부터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에 부산지역 컨퍼런스를 부산 동래 연서교회(담임 이상권 목사)와 양산 명동 명동교회(담임 김용기 목사)에서 진행한다. 컨퍼런스에서는 CECD 연구소 소장 황만철 전도사가 성경적 쉐마교육을 위한 신구약 파노라마와 5,017절 성경암송 방법을 소개하고, 이를 각 교회와 가정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직접 학생들에게 시연하는 과정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칠교, 성경 파노라마, 성경 사각 쓰기, 성경 그림 색칠하기, 성경 시대별 마인드맵, 성경 그림 퍼즐, 성경 암송 리스트 오디오북, 5,017절 성경암송 리스트, 성경 그림 보고 스토리 만들기 등 CECD 연구소가 그동안 개발해 온 다양한 콘텐츠도 만나 볼 수 있다.

이에 앞서 황만철 전도사는 3월 26일과 27일 양일간 부산 동래중앙교회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로운 교회 학교, 헌신하는 교사’를 주제로 열리는 예장통합 3개 노회(부산남·부산·부산동) 제30차 연합 교사컨퍼런스의 선택강사로 초청돼 27일 아동부 선택강의에서 강의한다. 이 시간에는 ‘신앙 성장, 성품 교정, 두뇌계발을 위한 성경적 쉐마교육의 실제적 적용 방법’을 전한다.

한편, CECD 연구소와 CECD 쉐마성경암송학교는 2세대를 위해 1세대가 헌신하는 당진예빛교회공동체(담임 황만철 전도사)의 부설기관으로 2021년 10월 설립됐다. 충남에 위치한 당진예빛교회공동체는 유대인의 쉐마교육을 벤치마킹하여 사복음서와 사도행전 등 신약을 중심으로 5,017절의 성경을 암송하고, 암송한 말씀을 삶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성경적 쉐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성경 이미지와 스토리를 활용하여 제작한 신구약 성경 파노라마는 ‘읽기, 보기, 듣기, 말하기, 쓰기, 그리기’ 등 오감으로 체험하면서 성경을 습득하고 성경의 역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컨퍼런스 참가 문의 황만철 전도사 010-5601-0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