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프레어 어게인 중부지역 연합기도집회
▲집회에 참석한 목회자와 성도들이 한국교회의 회복을 위해 간절히 기도하고 있다. ⓒ새로남교회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합동총회(총회장 소강석 목사)가 주최한 ‘2021 프레어 어게인’ 중부지역 연합기도집회가 23일 대전 새로남교회(담임목사 오정호)에서 열렸다.

‘다시 기도를 회복하라’는 주제로 열린 집회에서 소강석 총회장은 영상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가 덮치며 기도의 등불, 예배의 등불이 꺼져가는 위기를 맞고 있는 이 시기에 우리는 다시 기도로 돌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프레어 어게인(Prayer Again)’의 불씨를 다시 한 번 강력하게 살려, 이 운동이 확산되고 한국교회가 다시 들불처럼 일어나 부흥하는 역사가 일어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류명렬 목사(대전노회 노회장)는 “이 거룩한 기도의 불길로 우리 마음속에 숨어 있던 교만과 불순종을 끌어내 주시고, 이 기도운동이 한국교회에 팽배해 있는 무기력과 영적 패배주의를 극복하는 능력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를 드렸다.

2021 프레어 어게인 중부지역 연합기도집회
▲집회에 참석한 목회자와 성도들이 한국교회의 회복을 위해 간절히 기도하고 있다. ⓒ새로남교회
이번 집회는 말씀과 기도를 두 차례 진행하면서 더욱 강력한 성령의 은혜를 사모하는 시간이었다.

임인성 장로(동대전제일노회 부노회장)의 성경봉독 후 고영기 총무(상암월드교회)는 ‘낭실과 제단 사이’라는 설교에서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종들에게 자신의 죄를 인정하고 울면서 기도하라고 말씀하셨다”면서 “교회 지도자들은 눈물로 강단을 적시고 모든 성도는 눈물로 예배당의 자리를 적시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10년 전 사라졌던 이 기도운동이 9개 거점 교회를 통하여 회복되어 부흥하는 축복을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줄로 믿는다”고 강조했다.

최남수 목사(총진행 위원장, 의정부 광명교회)는 기도회를 인도하면서 “중부지역 교회 목회자들의 간절한 회개와 용서를 간구하는 기도를 통해 이 민족의 재앙을 막게 해달라”며 합심기도를 이끌었다.

이어 방영일 장로(서대전노회 부노회장)의 성경봉독 후 김한성 서기(예장 합동, 성산교회)는 ‘에무나의 결단으로’라는 설교에서 “모세가 아말렉 전투에서 기도를 올릴 때 그 손이 내려오지 않았다”라며 “믿음은 히브리어 ‘에무나’로, 견디고 버티는 결단을 가지면 우리는 승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1 프레어 어게인 중부지역 연합기도집회
▲중부지역 대회장 오정호 목사(우측)가 강원지역 대회장 김미열 목사(좌측)에 깃발을 전달하고 있다. ⓒ새로남교회
이날 집회에 참석한 목회자들과 장로들은 강단에 올라 무릎을 꿇거나 서서 기도하며 통회와 용서의 기도를 올렸다. 성도들도 목회자의 기도의 손이 내려오지 않도록 축복하며 기도를 했다.

마무리 기도를 맡은 오정호 목사(중부지역 대회장, 새로남교회)는 “우리 가정과 교회, 총신대와 총회를 살려주시고 말씀과 기도와 능력의 자리가 회복되어 하늘의 불로 충만케 해달라”고 간절히 기도했다. 또한 △목사님들과 장로님들의 동역이 아름답게 이뤄지며 △섬기는 각 교회가 부흥 발전하도록 △중부 지역의 모든 교회가 더욱 기도하며 연합하여 일어나길 간구하는 기도로 마무리했다. 이후 오정호 목사는 김미열 목사(강원지역 대회장)에 기도운동 깃발을 전달했다.

예장 합동총회는 앞으로 3개 권역을 더 돌며 기도의 열기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기도회는 6월 13일 원주 중부교회, 6월 20일 서울 사랑의교회, 6월 27일 새에덴교회에서 개최된다.

2021 프레어 어게인 중부지역 연합기도집회
▲프레어 어게인 중부지역 연합기도집회에 참석한 목회자들. ⓒ새로남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