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봉사단(한교봉)과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가 공동 주최하는 ‘고난받는 미얀마와 함께하는 제1차 기도회’가 5월 4일 오후 4시 유튜브로 진행된다.

그동안 국내외 재해구호에 앞장서 온 한교봉과 국내 대표적인 선교 협의체인 KWMA가 공동으로 준비한 이번 기도회는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디아코니아 연합기관과 교단선교부, 선교단체 협의체가 연대해 미얀마의 고통받는 이들과 함께 기도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

기도회 참가단체는 미얀마한인선교사회, 한인세계선교사회(KWMF), 세계선교동역네트워크(KIMNET), 한인세계선교협의회(KWMC), 한국미얀마커뮤니티, 미얀마민주주의네트워크, 한국과미얀마연대, 재한미얀마학생연합회 등이며 한국교회총연합이 후원한다.

이날 미얀마 사태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기독교대학에 재학 중인 미얀마 유학생 15명과 미얀마한인선교사회에 총 2천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하는 시간도 갖는다.

행사는 강대흥 목사(KWMA 사무총장)의 사회로 정성진 목사(한교봉 대표회장)의 개회인사, 조재호 목사(고척교회)의 기도, 오정현 목사(사랑의교회)의 메시지, 김종생 목사(한교봉 상임이사)의 경과보고, 오일영 목사(기감 선교국 총무), 송재홍 목사(기성 선교국장)의 중보기도, 김태영 목사(한국교회총연합 직전 대표회장)의 격려의 말씀, 조경호 목사(KWMA 법인이사)의 축도로 진행된다.

한교봉과 KWMA는 이번 제1차 기도회에 이어 추가 기도회를 연속해서 개최할 예정이다. 또 어려움에 처한 미얀마인과 미얀마 교회, 국내 거주 미얀마인, 미얀마 난민에게 인도적 지원을 제공하고, 미얀마 한국 선교사를 돕기 위해 후원금을 접수하고 있다.(문의 02-747-1225 한국교회봉사단, 기업은행 022-077066-01-110 예금주: 한국기독교사회복지협의회, 유튜브 생방송 한교봉 www.youtube.com/한교봉KD, KWMA:www.youtube.com/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고난받는 미얀마와 함께하는 제1차 기도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