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픈도어
▲이란 MBB인 요한 형제(좌)와 MBB 부부 샴과 마리얌, 입양한 딸 리디아.(자료사진) ⓒ한국오픈도어
“우리가 육신으로 행하나 육신에 따라 싸우지 아니하노니 우리의 싸우는 무기는 육신에 속한 것이 아니요 오직 어떤 견고한 진도 무너뜨리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모든 이론을 무너뜨리며”(고후 10:3~4)

1. 이슬람권 국가에서 법이 바뀌어 더 많은 종교의 자유가 지어지게 하소서
2. 나이 어린 무슬림들을 구원해 주소서.
3. 이슬람권 국가의 크리스천들 가운데 하나님의 능력이 기사와 이적으로, 성도의 간증으로 나타나게 하사 무슬림들이 이슬람에 대해 의문을 갖고 하나님의 아들에 대한 계시를 얻게 하소서.
4. 이슬람 국가의 가정교회들을 보호해주소서.
5. 교회가 존재하는 아랍 국가들에서는 개종한 무슬림들이 교회에 들어가는 것이 법으로 금지됩니다. 불 법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목사님들도 이들의 예배와 모임 참여를 허락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 개종한 무슬림들은, 신앙때문에 가진 모든 것을 다 잃은 상태에서 교회에도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 결국 자기들은 버려졌으며 혼자라고 느끼게 됩니다. 교회가 이 MBB형제들을 받아들일 수 있는 용기를 갖도록 기도합니다. MBB들이 성도의 교제를 갖고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고 이해할 수 있게 하소서.
6. 특별히 MBB들을 위해 TV와 소셜미디어로 전도와 제자훈련 등의 사역을 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7. 이슬람 세계의 새로운 MBB 리더들의 여러 제자훈련 사역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8. 자기 민족 가운데 무슬림들을 대상으로 전도하고 있는 MBB 전도자들을 위해, 이는 큰 도전입니다! 이분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9. 무슬림이 다수인 국가들에서 MBB가정에서 태어난 2세대 MBB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10. 기독교신앙 때문에 직장에서 차별과 박해를 받는 이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11. 무슬림을 떠나 개종을 하면 보통 직장을 잃고 생계도 어려워집니다. MBB들에게 생업과 일자리를 주소서.
12. 그리스도에 대한 진리와 이슬람의 거짓을 발견했지만 개종의 사회적 결과가 두려워 그리스도를 따르기로 결정하지 못하는 무슬림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이들이 거짓의 속박에서 벗어나는 담대한 결단을 내릴 수 있게 하소서.
13. MBB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지혜롭게 하소서. 이들의 안전과 다른 사람들의 안전을 위해 비밀신자 생활을 해야 하지만 또한 담대히 신앙을 나누어야 하는 장소와 상황이 있습니다. 주님께서 이들에게 지혜와 분별을 주옵소서.
14. 그리스도에 대한 신앙 때문에 가정에서 쫓겨난 이들, 조국을 떠나 다시는 돌아갈 수 없는 이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15. MBB 난민 형제자매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16. 믿는다는 이유로 투옥된 이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17. 현재 이슬람 테러단체들에게 억류되어 있는 성도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18. 최근 몇 달간 박해의 정도가 더 심해진 알제리의 카빌 족 MBB 형제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19. 극심한 박해를 받고 있는 MBB 형제들이 계시록 2:10 “너는 장차 받을 고난을 두려워하지 말라 볼지어다 마귀가 장차 너희 가운데에서 몇 사람을 옥에 던져 시험을 받게 하리니 너희가 십 일 동안 환난을 받으리라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관을 네게 주리라” 말씀대로 끝까지 인내하고 승리하게 하소서.
20. 가족들에게 기독교 신앙이 발견되어 가정 안에서 감옥생활과 같이 갇혀 있는 여성 자매님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21. 예수님을 영접한 미혼 자매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가족에게 발견되면 무슬림과의 결혼을 강요 받고 무슬림과 결혼하면 강제로 이슬람으로 재개종해야 합니다.
22. 결혼 후에 예수님을 믿은 자매님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이들은 보통 남편에게 버림받고 아이들도 빼앗기게 됩니다.
23. MBB 자매 중에는 개종사실이 발견되면 친인척들로부터 성적 학대와 강간을 당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 있는 모든 크리스천 자매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24.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 기간에 많은 경우 정부의 구호식량이 있었지만 크리스천 가정들에게는 식량배급이 금지된 곳이 많습니다. 특히 파키스탄에서 이런 경우들이 많습니다. 이슬람 국가에서 정부의 구호지원에서 배제되는 크리스천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25. MBB성도들을 코로나19로부터 보호해주시고, 코로나 감염 또는 다른 병들로 아픈 성도들에게 치유와 공급이 이루어지기를 기도합니다. 우리의 기도는 고후10:3~4 말씀과 같이 하나님의 능력이 되는 강력한 무기임을 믿습니다.
26. 이슬람을 떠났고 그리스도를 사랑하지만 아직도 정식 개종을 못한 MBB 성도와 그 자녀의 구원을 위해 기도합니다.
27. 크리스천이 된 것이 발견되어 이혼을 당하고 자녀를 빼앗긴 자매님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자녀를 다시 만날 수 있게 하시고 남편이 구원받고 가정이 회복되게 하소서.
28. 이슬람무장단체(ISIS)에게 잡혀 있는 야지디 족 크리스천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29. 이집트 MBB의 차세대를 위해 기도합니다.
30. 이집트에서 박해받는 성도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31. 가족들로부터 무슬림과의 결혼을 강요받고 있는 크리스천 자매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32. 결혼을 해야 하는 MBB들의 재정적 필요가 채워지기를 기도합니다.
33. MBB들을 받아들이고 MBB 사역을 하고 있는 교회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34. MBB들에게 성급함과 충동의 영이 역사하지 않기를 기도합니다.
35. 무슬림과 결혼하여 억압을 받고 있는 크리스천 자매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36. 이슬람권 국가에서 법이 바뀌어 종교의 자유가 허락되기를 기도합니다.
37. 아랍 국가들의 결혼관련법들이 바뀌기를 기도합니다.
38. 비아랍 국가에 있는 크리스천 난민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39. 박해로 인한 트라우마로 고통받고 있는 MBB들의 치유와 회복을 위해 기도합니다.
40. 어린 크리스천 소녀들이 성적 괴롭힘을 당하지 않고 보호받기를 기도합니다.
41. MBB자매들이 학업을 마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종종 가족들이 공부를 못하게 합니다.
42. 꿈과 환상으로 예수님을 만난 무슬림들이 예수님을 따르기로 결단하는 용기를 갖기를 기도합니다. 이들이 부활하신 메시아의 계시를 보게 하소서.
43. 많은 MBB청년들이 배우자를 찾기 어렵습니다. 이들이 좋은 믿음의 배우자를 만나 건강한 결혼과 가정을 이루게 하소서.
44. 신유의 체험을 통해, 또는 꿈과 환상을 통해 그리스도를 만난 무슬림들이 주님께 삶을 드릴 수 있게 하소서.(엡 5:11~20)
45. MBB들과 ‘거의 믿으려고 하는’ 이들에게 효과적인 제자훈련이 이루어지게 하소서.
46. 말씀을 듣고 제자훈련을 받은 MBB들의 삶을 하나님의 능력과 그리스도의 진리가 지배하고 삶이 변화되고 헌신되게 하소서.(골 1:28)
47. 미디어(위성tv, 인터넷, 소셜미디어 등등)를 통한 무슬림 전도와 제자훈련이 더 효과적으로 준비되고 활용되며 팔로우업이 될 수 있게 기도합니다.
48. MBB들의 구원과 사역을 위해 중보 기도하는 기도후원자들이 더 많이 일어나기를 기도합니다.
49. 중동과 기타 이슬람권 국가의 정부 지도자들이 MBB들을 이슬람 극단주의 과격파들로부터 보호하려는 의지와 지혜를 갖기를 기도합니다.(롬 13:1~5)
50. MBB사역을 하고 있는 모든 사역자와 교회, 선교회를 주님의 성령이 인도하시고, 사역자들이주님의 인도하심을 민감하게 따라갈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한국오픈도어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