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말리아
▲한 소말리아 여성이 기도하고 있다. ⓒ한국오픈도어
6월 22일(월) 나이지리아 NIGERIA

2년여 전에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에게 납치되었고 이슬람 개종을 거부하여 계속 감금되어 있는 여학생 레아 샤리브의 안전과 믿음을 위해 계속 기도해주세요. 또한 올해 초 이슬람 극단주의 납치범들에게 남편 라완 안디미 목사님을 잃은 55세의 메리 사모님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이제 홀로 아이들을 부양해야 하는데 하나님의 공급하심과 지혜와 용기를 주시도록 기도해주세요.

6월 23일(화) 케냐 KENYA

4월 2일은 케냐 북동부의 가리사(Garissa) 대학교가 알-샤바브의 공격을 받은 지 5년이 되는 날입니다. 15시간 동안의 포위 공격 동안 대부분 크리스천들인 학생 148명이 사망했습니다. 지난 5년 동안, 오픈도어는 지역 파트너와 교회를 통해 생존자들과 희생자 가족들을 방문하여 위로하고 격려하며 지원을 해왔고 추모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들을 위로하시고 이 지역에 역사해주시기를 기도해주세요.

6월 24일(수) 서아프리카 WEST AFRICA

서아프리카에서 온 29세의 유수프는 영향력 있는 이맘(이슬람 성직자)이었고 리비아에서 싸우는 이슬람 반군 단체의 투사였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그가 가고 있는 길을 가로막으셨고, 꿈을 통해 기적적으로 그를 믿음으로 이끌어 주셨습니다. 그는 변화되어 즉시 본국으로 돌아갔고 지역 교회로 찾아갔습니다. 근본주의 무슬림 신자인 그의 가족은 아직 그의 새로운 신앙에 대해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유수프가 가족을 전도할 기회와 주님의 공급하심을 받기 위해 기도해주세요.

6월 25일(목) 소말리아 SOMALIA

소말리아의 크리스천들은 그리스도를 비밀리에 믿어야 하고, 만약 발견되면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사람들은 기독교인들이라 생각되는 사람들을 항상 주시하고 만약 이슬람에 대한 그들의 헌신에 의심의 여지가 있다면, 그들은 인터넷에 노출됩니다. 작지만 은밀한 성도들의 공동체를 주님께서 지켜 주시기를 기도해주세요. 그들이 믿음 속에서 화합하고 성장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을 주님께서 제공해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주님께서 소말리아 사람들 가운데 주의 교회를 계속 세우시기를 기도합니다.

6월 26일(금) 에리트리아 ERITREA

파벤은 수도 아스마라(Asmara) 동쪽에 살고 있습니다. 그녀는 네 아이의 엄마입니다. 남편은 신앙으로 인해 체포되어 2년 동안 외딴 감옥에 투옥된 후 2019년 초에 사망했습니다. 파벤이 감옥에서 남편의 시신을 수습했을 때, 시신을 묻을 장소를 찾지 못하고 많은 어려움 끝에 군사묘지에 묻을 수 있었습니다. 그녀는 이제 자신과 아이들을 부양해야 하는 큰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 상실을 받아들이고, 어려운 상황 속에서 그리스도를 위해 살려고 하는 파벤에게 주님의 위로와 공급이 있기를 기도해주세요

6월 27일(토) 모로코 MOROCCO

경찰에게 추적당하고 있는 아바스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이 일로 인해 그는 매우 압박을 받고 있으며 다른 도시로 이사를 가게 되었습니다. 또한 신앙 때문에 남편에게 버림받은 파리다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또한 그녀가 어린 아들을 잃지 않도록 기도해 주세요.

6월 28일(일) 리비아 LIBYA

자신과 달리 기독교 신자가 아닌 남편 때문에 힘겹게 결혼 생활을 하고 있는 마이사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그녀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리비아에 있는 성도들은 서로 만나길 두려워합니다. 그들이 함께 믿음 안에서 자라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위기 속에서 많은 사람들과 성도들이 일자리를 잃었습니다. 그들이 믿음 안에서 삶을 버텨낼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6월 29일(월) 알제리 ALGERIA

알제리에 있는 교회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많은 교회가 정부 규제로 인해 문을 닫았고, 지금은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더 많은 교회들이 문을 닫고 활동이 중단되고 있습니다. 현 상황에 대응하여 스스로를 재정비하고 있는 성도들을 위하여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6월 30일(화) 모리타니아 MAURITANIA

신성모독 혐의로 고소를 당한 모리타니아의 몇몇 성도들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각각의 사례에 대해 진실하고 공정한 재판을 위해, 또한 증인들이 증언을 요청받을 때 올바른 말을 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이번 코로나 사태에 교회들이 서로를 격려하고 그리스도 안에서 관계들이 성장하고 더 연합되어지도록 기도해주세요.<오픈도어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