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픈도어
▲지난 2014년 수도 공급이 끊긴 시리아 알레포 시에서 한 소년이 거리 위에 고인 물을 마시는 모습. ⓒ한국오픈도어
9월 11일(일) 인도네시아 INDONESIA

에블린(Evelyn)은 4년 전 수라바야(Surabaya)교회 폭발 사건 피해자 중 한 명입니다. 온몸에 남은 화상 자국을 볼 때마다 그녀는 그때의 기억들이 떠올라 여전히 고통받고 있습니다. 화상의 트라우마는 그녀로 하여금 자신감이 떨어지게 만들었고, 여름에도 긴팔과 긴바지로 화상의 흉터를 가리게 만들었습니다. 에블린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하나님께서 그녀를 진실로 사랑하신다는 것을 드러내 주시고, 그녀가 주님께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 그녀가 깨달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9월 12일(월) 말레이시아 MALAYSIA

말레이시아 부부들과 아이들 사이에서 가정폭력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팬데믹을 거치면서 더욱 심해지고 있으며, 전 년도 대비 42%가 증가했고, 수천 건이 넘는 가정폭력 사건이 접수되고 있습니다. 기독교 가정이라고 예외는 아닙니다. 개인의 사회적, 정서적 불안정과 트라우마를 야기하는 가정폭력이 근절되고, 가해자들이 잘못을 뉘우치고 피해자들이 정서적, 정신적으로 회복될 수 있도록, 그래서 기독교 가정의 회복을 통해 사회 전체의 회복이 일어나도록 기도해 주세요.

9월 13일(화) 몰디브 MALDIVES

최근 몰디브 내에 정신건강 문제로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크게 증가하면서 진료 가능한 의료 인력이 부족해져 진료를 받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전체 인구 40만 명 중 1만 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치료 대기 중이며, 기독교인을 포함한 전체 대기 환자의 50%가 정신의학과 환자들입니다. 하나님께서 이들을 치료하여 주시고, 부족한 의료진이 공급되고 환자들에게 필요와 도움이 잘 제공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9월 14일(수) 스리랑카 SRILANKA

스리랑카의 경제 위기가 사회 각계각층에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일용직은 물론, 정규직 근로자들도 가족 생계유지를 위해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교회도 예외는 아닙니다. 많은 성도들이 전력난으로 교회에 나오지 못하고 있고 많은 교회들은 다시 온라인 예배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현지 파트너들 또한 전력난으로 인해 프로그램 진행과 사역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번 위기로 고통 받고 있는 시민들과 교회와 성도들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하나님께서 교회를 사용하셔서 스리랑카에 희망의 불빛을 밝힐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9월 15일(목) 스리랑카 SRILANKA

스리랑카 현지 파트너들은 잘 알려진 신학교와 연계하여 SSTS(Stand Strong Through Storm)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재학생들과 졸업생들을 포함한 1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참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지 파트너들은 자신들의 마을 안에서 SSTS프로그램을 게시함으로써 참석자들이 도전을 받고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게서 참석자들의 마음속에 감동을 주시고 그들을 격려해 주셔서, 복음의 전달자가 될 수 있도록, 또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모든 스텝들과 강사들에게 하나님의 은혜와 지혜가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9월 16일(금) 남부 필리핀 SOUTHERN PHIIPPINES

알리(Ali, 가명)는 무슬림일 당시, 하나님에 대한 꿈을 꾸었고, 꿈을 통해 예수님에 대해 깨달았습니다. 그러나 다른 MBB 기독교인들과 성경공부 모임에 갔다가 다른 무슬림들의 핍박에 신앙을 포기하였습니다. 그러다 수년 뒤, 하나님께서는 알리를 다시 부르셨습니다. 어머니가 돌아가셨을 때, 이모를 통해 어머니가 그리스도인이 된 사실을 알고 복음을 다시 붙들었습니다. 그날 이후로 알리는 열정과 용기를 가지고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알리와 같은 남부 필리핀 MBB 성도들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9월 17일(토) 콜롬비아 COLOMBIA

콜롬비아 교회와 기독교인들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콜롬비아 오픈도어는 공동체 건립 프로젝트와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인도하셔서 건강한 공동체들이 잘 세워지고 사업 영역을 통해 복음이 확장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또한 트라우마 치료 지원팀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다양한 프로젝트와 워크샵을 통해 어려움에 처한 청년/청소년과 함께 사역할 계획이며, 심리적 관심이 필요한 가정을 센터로 초대하여 케어할 예정입니다. 모든 과정과 순서들을 주님께서 주관하시고 인도해 주시도록 기도해 주세요.

9월 18일(일) 멕시코 MEXICO

멕시코는 범죄 조직들의 극심한 활동으로 인해 월드와치리스트(WWL) 폭력지수 18위에 오른 국가입니다. 범죄 조직들의 폭력에 주로 노출되고 있는 여성들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멕시코에서는 매일 10여 명의 여성들이 살해되고 있으며, 여성 살인율은 지난 5년 동안 2배가 넘게 증가했습니다. 어머니와 딸, 아내를 잃은 성도들과 시민들의 마음을 하나님께서 치유하여 주시고 성령의 강력한 사랑의 능력으로 폭력이 난무하는 멕시코 사회가 변화되도록 기도해 주세요.

9월 19일(월) 시리아 SYRIA

오픈도어는 지난 6년 동안 시리아 이라크 땅으로 돌아오거나 남겨졌던 기독교인들이 다시 삶을 회복하도록 돕는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습니다. 이로 인해 시리아 땅의 교회가 새로운 희망의 중심지가 되고 있습니다. 많은 기독교인들이 소액대출(Micro-loan) 프로젝트를 통해, 삶을 재건하고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기독교인이 프로젝트를 통해 삶을 재건하고 교회 공동체가 지역 사회의 희망의 씨앗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9월 20일(화) 시리아 SYRIA

오픈도어는 주변 국가들로부터 강사들을 초빙하여 시리아 내에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올해 초부터 시리아 정부는 많은 비자 신청을 거절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독교 관련 서적 400여 권이 시리아로 들어오는 도중 국경 경비대의 감시로 인해 운송이 중단되어 국경 인근 마을에 보관 중에 있습니다. 기도 외에는 할 수 있는 것이 없는 이때 하나님께서 개입하셔서 비자 발급과 도서 운반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