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라크의 한 교회에서 2022년 부활절예배가 드려졌다.
▲이라크의 한 교회에서 2022년 부활절예배가 드려졌다. ⓒACN
9월 21일(수) 이라크 IRAQ

2014년 IS가 이라크 북부 모술(Mosul) 지역을 점령하면서, 수많은 기독교인들 또한 피난민들과 함께 외국으로 떠나거나 다른 지역으로 떠났습니다. 최근 들어 적지 않은 사람들이 고향 땅으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돌아온 사람들 중 일부는 전쟁의 트라우마와 부상으로 인해 여전히 어렵고 고통스러운 삶을 살고 있습니다. 오픈도어의 트라우마 치료 사역과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이들이 치유를 받고 삶을 다시 회복할 수 있도록 필요한 물적 인적 자원들이 잘 공급되도록 기도해 주세요.

9월 22일(목) 이라크 IRAQ

이라크 땅에서는 여전히 많은 실향민과 난민들이 존재합니다. 이들 중에는 기독교인들의 수가 적지 않습니다. 기독교인들을 비롯한 많은 난민과 실향민들은 절망감과 우울감, 무기력감 속에 늘 불안을 느끼며 삶을 견뎌내고 있습니다. 이들이 외롭지 않고 절망감 속에서 희망을 볼 수 있도록 이라크 교회 젊은 지도자들이 이들을 위한 목회 상담과, 트라우마 치료, 정신병리학, 관계 및 가족상담 등에 관한 연구와 방법들을 배우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역들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주님 안에서 평안과 자유를 찾고 회복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9월 23일(금) 터키 TURKEY

터키의 기독교 비율은 0.1%에 불과합니다. 기독교인들은 교회 건물이 아닌 밖에서 자유롭게 만날 수도 없으며, 빈번하게 비방과 반대에 직면합니다. 외국인 기독교인들은 공개된 장소에서 복음을 전하다 추방되는 어려움을 겪습니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그리스도인들이 충만한 믿음으로 희망을 잃거나 포기하지 않도록 기도해 주세요. 추방의 위험 속에서도 복음을 전하는 용기를 내도록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전해진 복음을 통해 터키인들의 마음과 귀가 열릴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9월 24일(토) 튀니지 TUNISIA

정치적 불안으로 사회가 어려운 가운데, 특별히 기독교인들은 가족 중에 유일한 기독교인이기 때문에 사랑하는 가족들로부터 받는 박해와 분노로 인해 어려움이 더욱 큽니다. 홀로 외롭고 고독한 믿음의 싸움을 이겨내고 있는 튀니지 기독교인들과 교회들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이들 그리스도인들이 서로를 격려하고 교제할 수 있는 기회들을 찾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9월 25일(일) 모로코 MOROCCO

모로코의 기독교인들은 가족과 사회로부터 신앙을 포기하라는 압박에 직면하며 살아갑니다. 파티마(Fatima, 가명) 자매는 가족들에게 기독교 신앙을 버리라는 압력을 쉼 없이 받고 있습니다. 파티마와 같은 기독교인들이 가족들의 박해를 이겨내고 신앙을 포기하지 않고 지켜낼 수 있도록 성령께서 위로해주시길 기도해 주세요. 하나님 아버지의 진리의 약속을 굳게 붙들고 믿음 안에 성장해 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9월 26일(월) 오만 OMAN

오만에는 평생 기독교인을 한 번도 만나 보지 못한 사람들이 사는 작은 마을들이 여전히 많이 있습니다. 또한 번역 성경이 아직 없는 부족들도 너무나 많이 존재합니다. 기독교인들이 들어갈 수 없는 곳의 오만 사람들을 하나님께서 직접 찾아가 주셔서 만나 주시고, 언어 장벽이 해소되어 각 부족어 번역 성경이 보급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부족의 장벽에 가로막혀 있는 기독교인들이 함께 연합하고 격려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9월 27일(화) 리비아 LIBYA

리비아의 기독교인들은 신앙이 드러날 경우 극심한 박해로 인해 고향을 떠나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몬세프(Moncef, 가명)는 최근에 예수 그리스도를 믿게 된 새신자입니다. 그의 가족들은 몬세프 형제의 기독교 신앙을 인정하지 않으며, 형제는 기독교 신앙을 버리라는 가족들의 극심함 핍박에 괴로워하고 있습니다. 신앙의 여정을 시작한 몬세프 형제가 가족들의 박해로 고향을 떠나지 않도록, 의지하고 위로를 받을 교회 공동체를 만날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 주세요.

9월 28(수) 북한 NORTH KOREA

북한 라디오 사역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북한의 국경봉쇄가 심해지고 장기화 되면서 라디오 사역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사역에 참여하는 모든 사역자들이 성령이 주시는 힘과 지혜로 사명을 굳건히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고, 북한 성도들이 안전하게 방송을 듣고 하나님을 의지하고 믿음을 지켜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또한 방송 송출 간에 아무런 방해와 장애 없이 복음의 메시지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 기도해 주세요.

9월 29일(목) 아프가니스탄 AFGHANISTAN

지난 6월 아프가니스탄 동부지역을 강타한 지진은 약 1,000명의 사망자를 발생시켰고 1,500명이 넘는 부상자를 낳았습니다. 해당 지역 인근에서 사역하고 있는 오픈도어 현지 파트너는 현재까지도 지진의 피해에 영향을 받은 사람들은 늘어가지만, 이재민 지원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고 전합니다. 계속되는 탈레반의 탄압에 지진 피해까지 겹친 아프간 현지 성도들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특별히 노인과 여성, 아이들을 위해 기도해 주시고, 극단주의 정권 아래 청년들이 현혹되거나 합류를 강요받지 않도록 기도해 주세요.

9월 30일(금) 아프가니스탄 AFGHANISTAN

중앙아시아의 아프간 난민들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앞을 볼 수 없는 상황 속에서 남편들은 가족들의 안전을 위해 가진 물건들을 팔아 아내와 아이들을 안전한 곳으로 보냅니다. 집세와 식비, 약값을 대기 위해 온갖 일거리를 찾아 헤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아프간 난민 라인(가명) 자매는 이 땅에 머물 수 있게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또 배움의 때에 학교를 가지 못하는 아이들을 보며 눈물을 흘립니다. 중앙아시아 난민 캠프에 머물고 있는 기독교인들을 위해 기도해 주시고, 특별히 아이들이 교육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