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픈도어
▲에티오피아 여성이 성경을 읽고 있다. ⓒ한국오픈도어
12월 1일 (금) / 다가오는 대림절

성탄절을 맞이하며 전 세계 그리스도인들이 온 마음으로 예수님을 다시 만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비밀스런 곳에서 홀로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신자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비록 그들은 믿음을 밖으로 드러낼 수 없지만, 그들이 하나님의 임재를 알고 그들의 믿음도 자라기를 기도합니다.

12월 2일 (토) / 에티오피아

무슬림이나 정교회 교인들이 에티오피아에서 개신교 기독교인이 되는 것은 위험한 일입니다. 이들이 안전할 수 있도록, 그리고 지역 내 종교적 관용이 이루어지길 기도합니다. 이러한 박해와 위험에도 불구하고 쌍둥이 파실과 에자나 테데세(가명, 7세)는 그리스도인으로 양육되었습니다. 계속해서 파실과 에자나가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과 지식 안에서 성장하길 기도하며 에티오피아 지역 사회에 빛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12월 3일 (일) / 에티오피아

오픈도어는 기독교인과 다른 신앙 공동체 사이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에티오피아의 ‘연결’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파실과 에자나의 마을에는 학교가 있습니다. 기독교인 어린이들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안전한 장소를 주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브리징 스쿨은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학교를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그리스도께 나아올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12월 4일 (월) / 에티오피아

지역 사회 학교의 학생 수가 30명에서 100명 이상으로 늘어났습니다. 더 많은 학생을 수용하려면 학교를 확장해야 합니다. 그들에게 필요한 땅과 자금이 공급되길 기도합니다. 오픈도어의 파트너들은 박해 받는 교회의 어린이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다른 활동 중에서도 방학 중에는 트라우마 상담과 치유 캠프를 제공합니다. 이 분야를 통해 성령의 치유의 능력이 역사하길 기도합니다.

12월 5일 (화) /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기독교인 소녀들은 성적 학대, 강제 결혼 등의 문제에 취약한 집단입니다. 하나님이 그들의 삶을 보호하시길 기도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그들의 삶의 세세한 부분까지 관심을 가지신다는 것을 그들이 알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그리스도인 소년들은 종종 아버지 없이 자라며 어린 나이에 재정 등 부모의 책임을 떠맡게 됩니다. 그들이 교회의 신실한 남성들의 지지를 받을 수 있기를 기도하며 그들이 항상 그들과 함께 계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알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12월 6일 (수) / 스리랑카

2022년에 스리랑카에서 마약 관련 체포 건수가 39% 증가했습니다. 교회 지도자들은 어릴 때부터 마약에 중독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봉사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청소년들이 중독에서 자유로워지기를 기도합니다. 둘러싼 친구들의 압박에 저항할 수 있는 힘을 얻기를 기도합니다. 교회 지도자들과 청소년 사역자들에게 필요한 지혜를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12월 7일 (목) / 스리랑카

스리랑카에서는 다양한 신앙을 가진 어린이들에게 기회의 불균형이 있으며 기독교인들은 차별을 받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 어린이들의 마음을 낙담과 분노로부터 보호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신앙에 상관없이 모든 어린이에게 동등한 기회가 주어지길 기도합니다. 기독교인들이 스리랑카에 모이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일부 마을 사람들은 교회 예배에 참석한다는 이유로 폭력 위협을 받습니다. 하나님이 기독교에 적대적인 지역에 있는 그리스도인들을 보호하시고, 또한 그들이 힘과 용기를 얻을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12월 8일 (금) / 북한

북한 주민들은 그들의 행동과 생각이 국가에 의해 통제되는 억압적인 체제하에서 살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들을 육체적으로나 영적으로 해방시켜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코로나 팬데믹의 여파로 오픈도어 파트너들이 북한 기독교인들에게 접근할 수 있는 비밀 배포 경로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신자들에게 구호품과 기독교 자료를 전달할 수 있는 새로운 길과 지혜, 그리고 기꺼이 돕는 사람들이 나오길 기도합니다.

12월 9일 (토) / 북한

북한의 비밀교회에 속한 사람들은 의료 지원을 받을 수 없는 가난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북한 신자들의 건강을 위해, 필요할 때 의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그리스도인들의 증언을 통해 예수님의 사랑이 알려지기를 기도하며 하나님 사랑의 참된 본질이 신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분명해질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12월 10일 (일) / 중앙아시아

중앙아시아의 새로운 신자들은 가족들로부터 거부당할 위험이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집에서 환영받지 못하는 사람이 됩니다. 사랑하는 사람들의 반대는 매우 고통스럽습니다. 신자들이 지지하는 제자들의 공동체를 찾고, 깨어진 가족들이 화해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갈 곳이 없는 새 신자들을 보호해 주는 지역 가정교회들의 환대에 감사드립니다. 그들의 지속적인 사랑과 관대함이 지역 사회에 빛나는 빛이 되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