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펠 분야 정보 및 자원 교류 협력을 통한 국내외 적극적인 마케팅 시도
“아티스트 발굴 및 음원 제작 지원, 공연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
![]() |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아이피샵 플랫폼에서 새로 출범하는 가스펠 분야에 아티스트 발굴과 음원 제작 지원, 공연문화 확산 등을 통해 국내외에서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했다.
아이피샵은 음원 콘텐츠를 제작 및 유통할 뿐만 아니라, 예술작품, 캐릭터, 웹툰, 특허권 등 다양한 콘텐츠의 IP를 거래할 수 있는 글로벌 종합 지식재산권 투자 플랫폼으로, 지난 12월 NHN벅스로부터 대규모 투자를 유치하였다. 지난 5월부터는 블록체인 기반 유학생 플랫폼인 두드림체인 총괄운영사 ‘다인리더스’, 드라마 제작사인 '초록뱀미디어', ‘한국가요작가협회’, ‘모몽스튜디오’, 콘텐츠 제작사인 ‘쿠키’ 등 올해에만 10개 이상의 기업들과 MOU를 체결하고, ‘2022 메타버스엑스포’, ‘NFT 메타코리아 2022’, ‘2022 서울 머니쇼’ 등의 컨퍼런스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사업군과의 네트워킹을 이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국내 IP 마켓플레이스 전체를 통틀어 최초로 ISMS 통합 인증을 획득하였다.
![]() |
김수민 대표는 처음부터 K-가스펠의 세계 무대 진출과 글로벌 싱어들과의 협연을 염두에 두고 이 일을 시작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교회 성장을 이룬 한국교회의 저력을 바탕으로 저평가된 K-가스펠의 우수성을 K-POP 못지않게 전 세계에 알리고, 뜻있는 후원자들과 글로벌 공연의 장도 국내외에 마련해나갈 계획이다.
아이피샵 이효성 대표는 “아이피샵이 이미 90여 곡의 일반 음원을 런칭했지만, 가스펠 분야는 처음 시도해보는 영역”이라며 “우리나라와 달리 해외에서는 유명 가수들이 곧 가스펠 싱어인 만큼 외국 싱어들의 음원도 라온위즈와 함께 점차적으로 런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