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힐링핸즈 국제 의료 컨퍼런스

성누가회가 주최하고 성누가회 의료봉사활동 분과인 힐링핸즈가 주관하는 ‘2022 힐링핸즈 국제 의료 컨퍼런스’(2022 Healing Hands International Medical Conference)가 24일 오후 10시부터 약 90분간 온라인 줌(zoom)으로 열린다.

의료 관련 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힐링핸즈 멤버를 대상으로 전 세계의 의료 현황 및 지식을 공유하는 힐링핸즈 국제 의료 컨퍼런스는 이번에 ‘미국의 의료시스템과 미국 간호사 면허 취득 방법’을 주제로 진행된다.

미국 캘리포니아 유로로직 인스티튜트(Urologic Institute)에서 현직 의사로 활동 중인 이사무엘 비뇨기과 전문의(프로비던스 메디칼 재단 소속)가 ‘미국의 의료시스템’, 캘리포니아 소재 병원에서 근무하는 간호사 장양윤 씨가 ‘미국 간호사 면허 취득 방법’을 주제로 각각 강연한다.

이어 미국 뉴멕시코 알버커키의 프레즈비테리언 병원(Presbyterian Hospital) 등에서 중환자실 진료 보조, 심전도 판독 등의 경험이 있는 간호보조사 크리스 바톤(Chris Baton)이 ‘미국의 의료 사례 발표’라는 제목으로 강연한다.

성누가회는 “이번 주제는 의료 관련 학과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았던 주제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세계 각국의 의료 현황과 지식, 유익하고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는 국제 의료 컨퍼런스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예비 의료인들의 평소 관심 분야에 대한 필요를 충족시켜주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