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故) 김창인 목사
▲고(故) 김창인 목사

12일 광성교회 원로목사 김창인 목사가 순환으로 소천했다. 향년 89세.

김창인 목사는 1958년 부산장신대를 졸업하고 부산 남부민교회(현 은성교회) 전도사로 사역했으며, 1963년 장로회신학대 본과, 1964년 동아대 졸업 후 부산 대성교회 강도사를 거쳐 실향민들이 서울 천호동에 개척한 광성교회에 1966년 담임목사로 부임했다. 2004년에는 광성교회 원로목사로 추대됐다.

김 목사는 예장통합 서울남노회장, 서울동남노회장, 총회 서기, 총회 총무대행, 총회 출판위원회 위원장, 총회 유지재단 이사장, 총회 특별재판국장 등을 거쳐 제78회 총회장을 역임했다. 이 외에 예장통합 총회 훈련원 원장, 학교법인 영신학원 이사장, 부산장신대 총장 및 명예총장, 전주 예수병원 이사장, 한국기독공보 이사장 등으로 활동했다.

고(故) 김창인 목사
▲고(故) 김창인 목사 ⓒ광성교회 홈페이지
특별히 김창인 목사의 설교는 간단명료하고 논리 정연하면서도, 누구나 쉽고 편하게 들을 수 있어 한국교회 설교의 모본을 보여준다는 평을 받아왔다. 정성진 거룩한빛광성교회 원로목사는 “나의 스승이며 영적 아버지 김창인 목사님은 타고난 설교가로, 목소리가 좋아 분명한 소리를 내는 악기처럼 전달력과 호소력이 남다르셨고, 머리가 비상해서 기억하고 정리하는 데 탁월하셨다”고 평한 바 있다.

빈소는 서울 아산병원 장례식장 3층 30호실이며, 발인은 16일 광성교회에 들렀다가 오전 9시 30분에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장(葬)으로 치러진다. 장지는 경기도 이천 에덴낙원이다. 유족은 김태섭 장로회신학대학교 교수 등 1남 2녀가 있다.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