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를 빌려주고 첫 새끼를 되돌려 받는 방식으로, 베트남 기독교인들의 생계 개선을 위해 2016년 시작된 베트남 카우뱅크 프로젝트가 많은 열매를 맺고 있습니다. 경제적 삶의 개선을 넘어 기독교인들의 세계관과 행동 양식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 프로젝트가 더 많은 부족들과 소외된 지역들로 확장될 수 있도록 길을 열어 주시도록 함께 기도해 주세요.
2월 12일(토) 라오스 LAOS
라오스 북부지역에서 아카족(Akha) 13명의 기독교 신자들이 신앙을 이유로 마을에서 추방되었습니다. 마을 대표들은 신앙을 버릴 것을 요구했고, 이들이 거부하자 기독교인들의 집을 파괴했습니다. 경찰이 중재에 나섰지만, 마을 사람들은 기독교인을 받아들일 수 없다며 강경하게 거부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임시 아파트에 머물고 있지만, 집주인은 기독교인이라는 이유로 임대료를 인상하고 있습니다. 기독교인들의 삶을 안정과 신앙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2월 13일(일) 라오스 LAOS
기독교 신앙 때문에 마을에서 쫓겨나 논 위의 오두막에서 임시 거주하던 산*형제 가족과 길 위의 임시텐트에 거주하던 흐멍족(Hmong) 2가정(10명)은 기독교인들이 거주하는 마을로 이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곳에서 정착하고 자립하기 위해서는 초기 자금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기독교에 대한 박해가 커져 가고 있는 가운데 라오스 기독교인들이 신앙을 잘 지키고 하나님께서 그들의 삶의 필요들을 채워주는 은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2월 14일(월) 라오스 LAOS
2021년 코로나 감염이 급증하면서 정부의 봉쇄조치로 인해 수많은 소수 부족 출신 기독교인들이 직장을 잃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오픈도어는 라오스 오지 지역 중심으로 지역 교회를 통해 구호물품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교회 기독교인들을 통한 네트워크가 잘 작동하여 어려움에 처한 기독교인들에게 적시 적소에 도움이 전달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2월 15일(화) 방글라데시 BANGLADESH
매년 2월이면 성인 대상 문예수업반을 방글라데시 전역 다양한 지역에서 진행합니다. 문학수업을 위해 선발된 교사들과 학생들을 위해서, 그리고 수업 과정이 끝까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매년마다 진행 과정 가운데 비 기독교인 주민들의 반대에 부딪히는 지역들이 있습니다. 수업 장소 선정에 하나님께서 간섭하시고 인도해 주시도록, 그리고 수업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만나고 교회를 세우고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아낼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2월 16일(수) 브루나이 BRUNEI
무슬림들은 알라가 선지자 무함마드를 예루살렘 성전산 황금돔 내 바위까지의 여정(Israk)과 지옥으로의 여정(Mikraj)을 통해 데려갔으며, 두 번의 여정을 통해 무함마드는 특별한 기도를 배웠고 그 후 제자들에게 가르쳤다고 믿습니다. 브루나이에서는 이 기도를 하기 위해 무슬림들이 모스크에 모입니다. 무슬림 가정에 속한 비밀 기독교인들 역시 예외는 아닙니다. 브루나이 전역에 복음의 빛이 비쳐 이들이 예수님을 만나고, 기독교인들의 안전이 지켜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2월 17일(목) 인도네시아 INDONESIA
인도네시아 여성 훈련 센터는 사회적 거절을 겪고 있는 이슬람 배경 여성들의 경제적, 정서적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기술교육을 통한 경제적 삶 개선뿐만 아니라, 영성훈련을 통해 관계에 긍정적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남편으로부터 많은 상처를 받은 와티(Wati)는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변화를 경험하고 남편과 관계가 개선되고 있습니다. 많은 크리스천 여성들이 센터를 통해 물적 지원을 받고 영적 회복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2월 18일(금) 말레이시아 MALAYSIA
발렌타인데이는 성 발렌타인이라고 불리는 초기 기독교 순교자를 기리는 기념일에서 유래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말레이시아의 일부 무슬림들은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하는 것을 거부하지만, 많은 사람은 이날 사랑하는 사람들과 식사를 하며 하루를 보냅니다. 성 발렌타인과 같은 박해받는 기독교인들을 기억하며 그들을 위해 함께 기도해 주세요.
2월 19일(토) 몰디브 MALDIVES
여성에 대한 폭력이 국가적 관심사가 되고 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18~59세 여성 3명 중 1명이 성폭력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기독교인 여성들도 예외가 아닙니다. 많은 피해 여성들이 보복이나 아이를 잃는 것에 대한 두려움으로 수사를 꺼리고 있고 사회 인식도 여성에 대한 폭력을 법적 문제가 아닌 사적 문제로 인식하면서 어려움이 많습니다. 희생당하고 있는 몰디브 여성들을 하나님께서 보호해주시고 기독교인을 중심으로 필요한 도움이 전달되도록 기도해 주세요.
2월 20일(일) 스리랑카 SRI LANKA
크리스천인 쿠마라(Kumara)와 그의 아내는 예배를 드릴 자유를 위해 부모님 집에서 나와 진흙으로 만든 집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역사회로부터 그 땅을 떠나라는 압력을 받고 있고 전력 공급 마저 차단된 상황입니다. 쿠마라와 같은 스리랑카 기독교인들에게 기독교인이 되는 것은 일상이 전투와 같습니다. 믿음을 지키기 위해서는 많은 것을 잃어야 하고 계속되는 박해를 감수해야만 합니다. 쿠마라와 같은 스리랑카 크리스천들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