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제48차 CBMC 한국대회는 부산에서 진행
‘은혜의 70주년, 여호와께로 돌아가자’(호 6:1~3)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 대회에는 국내외 회원 3천여 명이 줌(ZOOM) 또는 유튜브(YouTube) 라이브로 참여할 예정이다. 회원들은 각자 처소에서 개인적으로 참여하고, 주강사 및 프로그램 출연자는 일산 쇼킹스튜디오에서 코로나19 거리두기를 준수하고 방역 및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참여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CBMC가 지난 70년의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를 준비하는 특별한 대회로 마련됐다. 대회장은 이대식 중앙회장이, 준비기획팀장은 양지훈 중앙회 운영이사가 맡았다. 이대식 한국CBMC 중앙회장은 프로그램북 대회사를 통해 “CBMC는 위기에 강한 DNA를 지니고 있다”며 “CBMC는 미국에서 1930년 세계 경제 대공황 중에 시작했고, 한국CBMC도 한국전쟁 때인 1951년 9월 창립했다. 우리의 선배들은 기도하면서 말씀에 집중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대회가 새 시대를 여는 변곡점이 되길 바라고, 창립 100년을 준비하는 특별한 대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대회는 3일간 매일 다른 소주제로 진행한다. 첫째 날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세우신 본래의 목적을 기억하기 위해 ‘REMIND’, 둘째 날은 다시 정체성을 회복하기 위해 우리의 잘못들을 회개하고 새롭게 보수하기 위해 ‘RESET’, 셋째 날에는 그 위에 다시금 하나님의 성전을 쌓아가는 CBMC 회원들의 이야기를 통해 지회와 일터사역의 비전을 공유하는 ‘REBUILD’를 각각 주제로 한다.
이대식 한국CBMC 중앙회장의 개회 선언 후, 김영구 한국CBMC 중앙회 수석부회장이 대표 기도한다. 저녁집회Ⅰ에서는 임채종 대표(수지중앙지회)가 회원들에게 CBMC를 통한 은혜를 나누는 간증을 전하고, 조정민 목사(베이직교회 담임목사)가 ‘장신구를 떼어내라’(출애굽기 33:1~6)는 제목으로 주제강의1 말씀을 전한다.
20일 둘째 날 오전 7시 아침집회Ⅰ 시간에는 일터에서 성경적 경영과 복음을 전하는 회원 간증과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도 특별한 지회 운영과 활동을 나누는 우리들의 이야기1 ‘우리 지회 놀러 와’가 진행된다. 이선영 교수(중앙회 운영이사)가 진행을 맡아 고준영 회장(안산드림지회), 김동진 회장(여수중앙지회), 이정남 회장(부산연제지회), 차주욱 회장(제천지회)이 참석해 사역을 나눈다. 이어 조정민 목사가 ‘너희는 나를 따르라’(마태복음 4:18~22)라는 제목으로 주제강의2 말씀을 전한다.
이날 오후 3시부터 진행되는 선택강의는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7명의 CBMC 회원이 강사로 나서며, 회원들은 미리 신청한 강의를 온라인 줌으로 참여하고 소그룹 나눔을 갖는다. 7명의 강사와 강의 주제는 △김경민 대표(가인지컨설팅그룹 대표)의 ‘예수님 방식으로 회사 목표 관리하기 –애자일과 OKR 성과관리법’ △김형환 대표(스타트경영캠퍼스 대표)의 ‘시대의 변화 1인 사업 패러다임’ △살롬킴 박사(비전 멘토링 인터내셔널 대표)의 ‘GOD THE CEO의 프로젝트 경영비법’ △서우경 원장(한국상담코칭진흥원 원장)의 ‘우리 회사 이대로 좋은가? -사람을 얻고 조직을 살려낸 CEO 코칭 사례’ △이상하 회장(BTB Ventures㈜ 회장)의 ‘경영의 본질 –Back to the Basic’ △전화성 대표(씨엔티테크㈜ 대표이사)의 ‘VMVS 기반의 크리스천 기업가 정신’ △조서환 대표(㈜조서환마케팅그룹 대표)의 ‘역경을 이기는 신앙’ 등이다.
21일 마지막 날 오전 7시 아침집회Ⅱ는 김주찬 선교사(이스탄불지회)가 터키 이스탄불에서 비즈니스를 통해 복음을 전하는 생생한 이야기를 간증으로 전한다. 또 우리들의 이야기2 ‘어서 와, CBMC는 처음이지?’는 CBMC 활동 2년 남짓한 회원인 김헌 대표(서울영동지회), 이훈구 대표(테헤란로y지회), 임기덕 대표(양화진지회)가 출연해 CBMC에 대해 느낀 점과 사업을 통한 CBMC 사역 활동을 이어가는 이야기를 이영우 대표(중앙회 운영이사)가 맡아 진행한다. 주제강의4 시간에는 이규 목사(신촌아름다운교회 담임목사)가 ‘풀어놓아 다니게 하라’(요한복음 11:44)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한다.
이후 21일 오전 9시 폐회식에서 이번 대회 소감을 나누고, 이대식 중앙회장의 폐회사와 폐회선언으로 2박 3일간의 온라인 한국대회를 마친다.
2022년 8월에 열리는 제48차 CBMC 한국대회는 대한민국 제2의 도시이자, 세계적인 관광도시인 부산에서 개최된다. 준비를 맡은 부산총연은 국내외 회원들을 초청하는 홍보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다.
이번 한국대회는 선택강의를 제외한 모든 일정이 비회원, 일반인도 실시간 유튜브로 참여할 수 있는 열린 대회이다. 참여 방법은 유튜브에서 ‘CBMC한국대회’ 검색을 통해 시청하거나, 한국대회 홈페이지(https://www.cbmc.or.kr/cbmc2021)에서 시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