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진선 목사는 협약식에 앞서 전한 설교에서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롬 8:28)는 말씀은 의기연의 비전”이라며 “이 말씀을 따라 교단 간 또는 관계자 간 다툼이나 시비가 없이 서로 세워주고 합력하다 보니 한국 기독교계 연합체의 좋은 모델로 여겨져 하나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협약식을 하는 두 기관도 하나님이 주신 달란트로 서로를 세워주고 협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 사회를 맡은 의기연 부회장 리규상 목사는 “너무 늦지 않게 다음세대 사역자들이 함께하는 4/14연합과 협력하게 되어 매우 감사하며, 이를 위해 의기연이 올해부터 다음세대위원회를 두고 준비케 하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 |
4/14연합 대표회장인 한동대 총장 장순흥 박사는 화상으로 전한 축사에서 “한국이 다음세대의 위기를 극복해야 하는 중차대한 이때 두 기관이 협력하는 것은 아름다운 시작”이라며 “의기연이 4/14연합의 여러 컨퍼런스와 교사 아카데미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4/14연합이 제공하는 강의나 전도 양육을 위한 소책자, 좋은 콘텐츠들을 충분히 활용하여 유익을 취할 것”을 권면했다. 장 총장은 “그리하여 의정부 기독교계가 한국의 모범적인 다음세대 부흥의 성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기를 간절히 기도하겠다”고 말했다.
![]() |
한편, ‘리드 투데이’는 미국에서 2017년 개발된 이래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2019년 한국에 도입되어 2020년부터 훈련을 시작했다. 청소년을 훈련하기에 앞서 교사를 양성하는 ‘리드 투데이 교사 아카데미’는 작년 두 차례 실시하여 총 210여 명이 참가했다. 올해도 ‘리드 투데이 제3기 교사 아카데미’가 5월 17일부터 6월 21일까지 5주간 줌(zoom) 화상 강의로 진행되며, 등록비는 무료다.(문의 카카오톡 ‘리드 투데이-교사 아카데미’ 채널 검색, 등록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