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한직선)가 주대준 신임 이사장, 손영철 신임 대표회장 취임식을 열고 새로운 리더십과 함께 2020년 직장선교를 위한 새 각오를 다졌다.
한직선, 세계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세직선), 한국직장선교대학(직선대), 직장선교사회문화원(직선문), 한국기독교직장선교목회자협의회(직목협)는 2020년 신년하례예배 및 한직선 이사장·대표회장 이취임식 및 직장선교 대상 시상식을 11일 오전 서울 중구 남대문교회(손윤탁 목사)에서 거행했다. 이 자리에는 이사회, 고문 및 지도위원, 실행위원과 전국 42개 지역연합회 및 44개 직능연합회 리더 160여 명이 참석했다.
주대준 신임 이사장은 청와대 경호차장 및 카이스트(KAIST) 부총장, 선린대 총장, CTS 인터내셔널 회장을 역임했으며 한직선 회장으로 2차례 유임하여 3년간 헌신했다. 현재 콩코디아 인터내셔널 유니버시티 이사장, 세직선 대표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주대준 신임 이사장은 "오늘날 직장선교는 피할 수 없는 우리의 사명"이라며 "40주년을 한해 앞두고 이땅의 직장선교의 지경을 넓혀나가도록 합력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온고지신(溫故知新, 옛것을 익혀 그것을 미루어 새로운 것을 더 안다)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싶다"며 "39년간 한직선의 핵심가치인 직장선교 기본강령과 실천강령을 기본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선교전략을 잘 세워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직장선교의 모델이 되도록 지혜와 힘을 합쳐나갈 것"을 당부했다. 이를 위해 "2020년을 기점으로 전국 100개 도시 지역연합회, 100여 개 직능선교회의 목표를 가지고 복음의 지경을 넓히고 세계로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영철 신임 대표회장은 한전 영동·영흥화력 신우회장과 한직선 이사 및 총괄본부장을 작년까지 역임하고, 현재 국제한인경제협력회 과학기술위원장, 선한목자교회(GSM) 한국후원이사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손 신임 대표회장은 "하나님이 주신 소명을 최선을 다해 겸손히 감당하겠다"며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한직선을 섬기고, 지역·직능연합회 본부장님들을 잘 섬기면서 직장선교가 새롭게 일어날 수 있도록 한 알의 밀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기는 이사장은 3년, 대표회장은 1년(유임 가능)이다.
윤여웅 직전 이사장은 이날 이임사에서 "여러분들과 함께여서 행복했다. 한번 직장선교사는 영원한 직장선교사로, 여러분을 위해 계속 기도하겠다"고 말했고, 박은규 직전 대표회장은 "전국 직장선교사의 중보기도 덕분에 소임을 감당할 수 있었다"며 "저는 2월 18일 평신도 선교사로 파송돼 체코 소망교회를 섬길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직선은 이날 9명의 본부장을 함께 임명했다. △총괄본부장=진승호(한직선 이사, 한국기독공직자선교연합회 회장), △교육본부장=김영수(대전직장선교대학 대표간사) △재정본부장=이훈(보험기관선교연합회 회장) △선교본부장=박상수(한국경찰선교연합회 총무) △지역본부장=최봉식(대전직장선교연합회 회장) △직능본부장=안찬율(서울특별시청기독선교회 직전회장) △홍보본부장=홍수현(한국운전기사연합회 성북선교회) △청여본부장=김미경(홍성직장선교대학 간사, 충남도청) △중보기도실장=윤신자(중본 부본부장, 경찰인재개발원 교수) 등이다.
국가조찬기도회장 두상달 장로, 칼빈연구원장 정성구 목사, 세직선 총재 정근모 장로 등 교계지도자들도 이날 행사에 참석해 각각 축사와 격려사를 전했다. 두상달 장로는 "직장선교의 새로운 축복의 원년이 되기 바란다"고 축복했고, 정성구 목사는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그저 직장선교회에서 복음을 전하면 성령께서 복음의 유탄으로 사람을 변화시키신다"고 강조했다. 정근모 장로는 "2020년 한직선의 새로운 시대를 이루고, 세계를 바라보며 복음화와 화합, 영성화를 이룰 것"을 격려했다.
한편, 직장선교 대상 시상식에서는 단체부문 대상에 현대자동차직장선교회(김계태 회장), 개인부문 대상에 홍종광 대전직장선교연합회 증경회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모범직장선교사로는 김윤규 평택외항선교회 선교사, 윤신자 경찰기독선교연합회 실무총무가, 감사패는 선교단체에 CBMC, 협력교회에 서문교회, 개인후원 및 공로패는 최영분 한직선 사무국장이 수상했다. 또 윤여웅 직전 이사장, 박은규 직전 대표회장, 전영수 직전 직선문 원장에 공로패가 수여됐다.
이지희 기자 jsowuen@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