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의 기도의 마지막 부분이다. 에베소서에 있는 바울의 광범위한 기도는 이렇게 끝난다. "우리 가운데 역사하시는 능력대로 우리의 온갖 구하는 것이나 생각하는 것에 더 넘치도록 능히 하실 이에게 교회 안에서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이 대대로 영원무궁하기를 원하노라. 아멘"(엡 3:20~21)
'우리의 구하는 것이나 생각하는 것에 더 넘치도록' 하실 능력이 있으실 뿐 아니라 그렇게 하실 의사가 있으신, 살아계신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어떻게 깨달을 수 있을까? 하나님은 "내게 구하라 내가 열방을 유업으로 주리니 네 소유가 땅끝까지 이르리로다"(시 2:8)라고 말씀하시는데 우리는 어떻게 응답해야 할까?
그렇다. 우리는 열방을 구해야 하며 땅 끝까지 구해야 한다. 하나님이 그것을 우리에게 주실 것이다! 구원받지 않은 세상은 우리가 구하기를 기다린다. 고난받는 교회에서 압제당하고 있는 우리 형제자매들은 우리가 구해주기를 기다린다. 누구보다도 하나님께서 우리가 구하기를 기다리신다.
![]() |
그렇다면, 하나님은 "...내가 네게 응답하였고... 내가 장차 너를 보호하여 너를 백성의 언약을 삼으며 나라를 일으켜 그들로 그 황무하였던 땅을 기업으로 상속케 하리라 내가 잡혀 있는 자에게 이르기를 나오라 하며 흑암에 있는 자에게 나타나라 하리라"(사 49:8~9)고 말씀하신다. 이것이 우리의 거룩한 부르심이고 소명이며, 이것이 또한 우리 삶에서 가장 위대한 모험이다. 우리 모두 함께 이것을 향해 나아가자!
브라더 앤드류(오픈도어 설립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