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4.jpg책소개

영어로 큐티를?

글로벌 시대를 맞이하여 전 세계적으로 외국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가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는 학원과 과외를 비롯하여 조기유학, 심지어 영어 유치원에 이르기까지 어떻게 하면 영어를 좀 더 잘할 수 있을까 고민하며 온 국민이 영어교육에 많은 돈과 노력을 쏟고 있다. 크리스천들도 예외가 아니다. 하나님의 자녀로서 세상에서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영어 공부에 매진하고 있다. 이러한 크리스천들의 필요와 요구를 채워주는 책이 바로 <매일영어큐티>다. 본서는 영어 성경을 중심으로 구문과 문법 등의 영어 지식은 물론 매일 먹어야 하는 하나님의 말씀까지 묵상할 수 있게 구성했다. 따라서 날마다 성경말씀을 묵상하며 복 있는 자로서 세상을 이길 힘을 얻고자 하는 마음과 영어 실력을 쌓아 보다 넓은 세상에서 영향력 있게 살아가고자 하는 비전을 품은 크리스천들에게 많은 영적 유익과 영어 실력 향상을 가져다 줄 것이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쉬운 영어

이 책의 장점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쉬운 영어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다. 본문 소개를 비롯하여 묵상, 결단, 기도로 이어지는 모든 큐티 과정에는 저자의 친절한 설명과 단어 소개가 들어있다. 따라서 영어를 잘하는 초등학생 고학년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말씀과 영어에 관심이 있는 크리스천들이라면 누구라도 도전할 수 있다. 또한 소개되는 구문 및 예문도 쉬우면서도 응용의 폭이 넓은 문장들로 제시했다. 이것은 수년간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영어를 가르쳐온 저자만의 노하우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으며 보다 많은 크리스천들에게 도움을 주려는 이 책의 기획의도이기도 하다. 아울러 지루함을 덜기 위해 시편 1편, 23편을 비롯하여 You raise me up, Amazing grace와 같이 널리 알려진 복음성가는 물론 마틴루터 킹의 연설문, 테레사 수녀의 기도문, 영화 OST 등 다양한 글을 소개하여 읽는 이로 하여금 더욱 흥미있게 영어를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의 구성

1. 제목
큐티에 제목을 붙여 보다 쉽게 기억하도록 도와준다.

2. 성경 본문
영어 NIV와 한글 개역개정 말씀을 함께 사용하였다. 본문이 길지 않아 누구나 암송할 수 있다.

3. 설명과 해설
간략한 설명과 다른 버전의 영어성경 표현 등이 소개되어 말씀 묵상과 이해를 돕는다.

4. 묵상과 적용
제시된 질문과 예문이 생각을 정리하는 데 길잡이가 될 것이다.
자신만의 묵상이 가능하도록 영작을 돕는 tip과 공간도 마련하였다.

5. 기도
예시된 영어기도문을 읽고 연습하다보면 어느새 자신만의 기도문도 작성할 수 있게 될 것이다.

6. 단어 설명
일일이 사전을 찾을 필요가 없도록 각 장마다 단어의 뜻을 설명하였다.

7. 쉬어가는 페이지
7개의 장마다 영어로 된 찬송, 시, OST 가사, 주기도문 등을 넣어 다양한 형태의 글을 접할 수 있다.

이런 분께 권합니다.

- 큐티를 통해 하나님과 더욱 친밀하기 원하는 분
- 암송을 통해 성경을 더 많이 알기 원하는 분
- 영어 공부의 필요성은 느끼면서도 차일피일 미루어 왔던 분
- 공부하느라 성경 읽는 시간을 많이 갖지 못하는 청소년
- 영어에 관심이 있고 잘하는 초등학생 고학년
- 영어 예배와 영어 훈련 프로그램을 지도하는 교사
- 영어에 관심이 많은 직장인 크리스천
- 영어 성경을 통해 말씀의 새로운 은혜를 경험하고픈 크리스천

저자소개

박은영 교수는 어학연수 한 번 다녀오지 않은 순수 토종 한국인이지만 성경읽기, 암송, 기도에 집중하면서 기독교라디오 방송을 통한 영어 설교 청취와 꾸준한 회화연습으로 석사, 박사 과정을 마쳤다. 한국외대, 이화여대, 세종대 TESOL대학원, 총신대 등 여러 대학에서 강의하였고 현재 감리교신학대학교 영어 교수로 섬기고 있다.

이화여대 영어교육과 졸업
감리교신학대학교 영어, 세계선교사훈련과정 선교영어 교수
공직자 국비장학금 해외유학자반 교수 (Global English)
중앙공무원교육원 공직자교육, 국제협력과정, 농촌진흥청 연구사,
고위공무원교육, 신임지도자과정, 5급공무원, 국가국제협상전문가과정 영어특강 교수
국제통번역 사절단협회 학술자문교수
한국멀티미디어언어교육학회 학술연구이사
총신대, 아신대, 한양대, 이화여대, 한국외대 등 강의
국민일보 인터넷신문 영어묵상 연재
CBS TV ‘새롭게 하소서’ 출연 (2010.5.19)

(저서)
<선교영어>, <크리스천 현장영어>, <노래로 배우는 영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