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4.jpg책소개

기독교 경전에 대하여 폄하하고 비판함으로 기독교 신앙의 근저를 허물어 버리려는 무슬림들의 성경 변질론이라는 단어가 무슨 뜻인가를 밝히고 있다. 저자는 무슬림과의 종교적인 대화에 있어 가장 근본적이고 필연적 장애물인 '성경 변질론'에 대한 이해나 논의가 부재한 현실을 인식하면서, 이 변질론에 대한 실체를 널리 알리고자 이 책을 집필하였다고 말한다.

그는 '의미 왜곡'과 '본문 왜곡'이라는 성경 변질론에 관한 무슬림들의 두 가지 입장을 설명하고 무슬림들의 성경 변질론 주장에 관해서 육하원칙에 따라 탐구한 후, 성경 변질론이 제기된 역사적, 정치적, 종교적, 꾸란적 배경들과 이유들, 변질론자들의 입장들, 변질 방법, 변질 내용 등을 면밀하게 탐구하여 성경 변질론이 전혀 입증할 수 없는 오해와 착각임을 서술하고 있다.

저자 : 김대옥

포도원교회와 진토리교회에서 예수님과 교회를 배웠고, OM 선교회에서 파송되어 북아프리카 이슬람권에 살면서 이슬람을 배웠다. 호남신학대학교와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기독교 신학을 공부했고,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대학원에서 이슬람을 연구했다. 계명대학교대학원에서 구약성서 신학을 공부하였으며, 현재 한동대학교에서 교묵과 글로벌리더십 학부의 전임교수로 재직중이다.

목차

추천의 글
저자 서문
서론

제1부 이슬람의 성경 변질론 개관
제1장 이슬람의 경전 이해
제2장 이슬람의 성경 변질론
제3장 성경 변질론의 배경과 근본적인 이유

제2부 성경 변질론 비판
제1장 성경에 관한 꾸란과 하디스의 언급
제2장 성경 변질론의 한계와 모순
제3장 성경 변질론에 담긴 오해

제3부 성경의 변질 불가능성 증명
제1장 성경과 꾸란의 내증
제2장 이론적 증명
제3장 변질론자들에게 주는 실제적 적용과 제언

결론
참고문헌

저자 코멘트

이슬람권에서 살아도 보고 공부도 해 보면서, 기독교와 이슬람 사이에 놓인 경전에 관한 커다란 소통의 벽이 놓인 것을 보았습니다. '성경변질론'이라는 다소 생경한 주제이지만, 기독교에 대한 이슬람의 주장에 대해 기독교적인 답변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특히 기독교의 선교적 대화에 관심이 있는 경우, '성경은 변질되어 더 이상 하나님의 말씀이 아니다'는 이들의 주장을 극복하지 못한다면, 그 이상의 선교적 노력은 물거품이 될 수도 있는 중요한 이슈라 하겠습니다.

모쪼록 이 책이 무슬림들을 사랑하며, 그러하기에 그들에게 참된 진리를 전달하고자 마음 쓰며, 그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이론과 전략들을 고민하는 그리스도인 형제 자매들의 행보에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라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 책을 접하는 무슬림들은, 그들의 최종 권위의 근간인 꾸란과 하디스가 결코 ‘성경 변질론’을 주장하지 않으며, 따라서 그러한 성경변질론이야 말로 가장 이슬람에 반하는 이단적인 주장임을 발견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나아가 두 책 및 종교에 대한 관심이 있는 이들은, 이 책을 통해 양자가 가지고 있는 비양립성을 해결하기 위해 보다 진지한 성경과 꾸란에 대한 연구에 발을 들여놓게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YES24 제공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