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러시아, 카자흐스탄을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증언하신 이가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속히 오리라 하시거늘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계 22장 20절)

♣러시아 노보믿음교회

노보믿음교회
1999년 노보믿음교회 골조만 있는 건물을 구입 내부 수리를 하여 오늘에 이르는 동안 교회 지붕이 새어서 올여름 성산교회 후원으로 지붕 공사를 새로 하게 되었습니다. 알타이 성도들이 와서 지붕 공사를 도왔으며 3주간 돌아가면서 나자 사모님을 비롯해 성도들이 돌아가면서 일꾼들 식사를 섬겼습니다. 늘 푸세식 정화조로 23년간 어려움이 있었는데 교회 앞에 아파트 단지가 들어서면서 정화조를 연결할 수 있게 되어 6월에 중앙 하수구 연결을 하게 되었습니다.

♣카자흐스탄 알마티 소식

노보믿음교회를 이양해서 현지인 사역자를 세웠지만 공사로 인하여 아내만 혼자 카자크에 보내게 되어 가 보지 못하는 상황으로 안타까움이 컸습니다. 안나 사모는 잘 정착하여 2달 만에 영주권을 취득하였고 교회들을 탐방하며 사귐이 있었으며 신학교 사역을 협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학교 사역을 통해 현지인 사역자들을 도와 지교회 세우는 일들과 지도자 양성을 하게 될 예정입니다.

♣알타이 지교회들

꼬샤가치 반석교회: 5월에 지교회들 연합으로 여성 세미나가 있었습니다. 국경 마을에서 지교회 사모들 중심으로 여성도들이 모여 기도와 말씀으로 충전하는 시간들을 가졌습니다.

앙구다이 사랑교회: 7월 어린이 여름 성경학교를 연합으로 진행했으며 탄도쉬카 사랑교회 성도들이 수련회를 도와서 은혜 가운데에 마치게 되었습니다.

고르노 알타이 사랑교회: 샤샤 목사와 아야나 사모가 알마티 가정 세미나에 참석하여 함께 교제를 했으며 9월부터 가정교회 중심으로 사역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투바 교회: 아야바스 목사가 섬기는 교회가 건축 후 1주년 감사 예배를 드렸습니다. 올해는 2층 내부 수리를 마무리 하게 됩니다.

♣북한선교

올해도 3차례 난민들이 한국에 갔으며 이탈 형제들이 계속해서 발생하는 가운데 있지만 전쟁으로 인해 러시아가 북한 편에 서서 구출 사역이 쉽지 않습니다. 러시아 경찰들이 올해 들어와서 중국 공안처럼 해서 어려운 난관에 봉착했습니다. 이로 인해 고위 간부들이 영사관에 갇혀 있습니다. 저들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보안상 일일이 말할 수는 없지만 북한을 위한 기도가 절실할 때 입니다. 뇌를 다쳐 병원에 입원한 꼴랴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기도 제목

1. 9월부터 개강되는 알타이 줌으로 하는 신학교 강사님들과 학생들을 위하여 많은 열매가 있도록
2. 카자흐스탄 신학교에 김 선교사가 강사로 섬기게 되는데 신학교에 주님의 기름 부으심이 있도록
3. 알렉산드르 목사가 노보믿음교회를 잘 세워 가도록
4. 선교사 부부 안전을 위하여
5. 러시아 전쟁이 종식되어 지길, 한인들이 세운 교회나 기업들이 어려움이 없기를

김선종, 라순옥 선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