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카리우 마을의 가옥이 불타고 있다.
▲인도네시아 카리우 마을의 가옥이 불타고 있다. ⓒ한국오픈도어
10월 21일(금) / 인도네시아 INDONESIA

지난 2018년 인도네시아 수라바야(Surabaya) 지역의 교회 3곳에서 발생한 폭탄테러로 인해 수많은 사람들이 심한 부상을 입었습니다. 16세의 에블린(Evelyn, 가명)은 당시 폭발로 심한 화상을 입어 지금도 고통의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화상흉터로 인해 낮아진 그녀의 자존감으로 고통의 시간을 보내고 있으며, 흉터에 대한 사람들의 질문과 궁금증, 동정의 말들을 피하기 위해 그녀는 늘 흉터를 가리고 다닙니다. 크리스천 지체들을 통해 동정이 아닌 진정한 하나님의 사랑의 위로가 그녀에게 전달되어 그녀의 몸과 마음이 치유를 받고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10월 22일(토) / 방글라데시 BANGLADESH

하니프(Hanif,가명)는 방글라데시의 비밀 기독교인으로 얼마 전 세례를 받았습니다. 그가 세례를 받은 지 얼마 지나지 않아, 하니프를 심하게 구타하고 박해했던 무슬림 가족들이 그의 세례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니프는 위험에도 불구하고 가족들과 함께 살고 있으며, 그의 아내는 이혼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구타와 박해로 부상을 입은 하니프 형제의 정신적 신체적 치료와 안전을 위해서, 그리고 가족들의 박해가 사라지도록 함께 기도해 주세요.

10월 23일(일) / 스리랑카 SRI LANKA

스리랑카는 정치적 경제적으로 매우 심각한 혼란 속에 있습니다. 에너지 부족 등의 문제는 국가 경제에 심각한 위기를 초래하고 있으며, 식량부족과 물가상승으로 일반 시민들의 고통은 이루 설명할 수 없을 만큼 심각합니다. 특히 에너지 원료 부족과 식량부족은 오픈도어사역과 지역 교회들의 상황을 더욱 어렵게 하고 있습니다. 위기 속에 현지 파트너 교회들과의 소통의 장벽과 부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기도해 주시고, 어려운 이들에게 도움과 필요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오픈도어 사역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10월 24일(월) / 부탄 BHUTAN

소남(Sonam, 가명) 자매는 기독교 신앙 때문에 이혼당하여 두 명의 아들을 홀로 키우고 있는 싱글맘입니다. 그녀의 가족 중 그녀가 유일한 크리스천입니다. 그녀의 부모님은 소남 자매가 기독교 신앙을 포기하고 돌아오라고 강요하고 있습니다. 소남 자매가 하나님의 사랑과 신뢰함 안에서 신앙을 지켜가고 자녀들을 믿음 안에서 양육해 갈 수 있도록 필요한 도움이 전해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그녀의 가족들이 예수님의 사랑을 깨달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10월 25일(화) / 베트남 VIETNAM

리엠(가명)과 하오(가명)는 새신자들과 성경공부 모임을 인도하던 중 정부 당국에 체포되어 고문을 당했습니다. 그들은 리엠과 하오 형제를 이틀 동안 구금하고 정부의 기본적인 혜택을 박탈하였습니다. 이 일로 인해 새신자가 된 크리스천들이 두려움에 떨고 있습니다. 정부의 기독교 탄압으로 두려움에 떨고 위축되는 것이 아닌, 주님을 더욱 신뢰하며 믿음의 형제 자매들이 서로를 위로하고 연합하며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10월 26일(수) / 중앙아시아 CENTRAL ASIA

중앙아시아는 주로 이슬람 문화와 법체계가 지배적인 국가들이 많아서 이곳의 기독교인들은 지역 정부와 이슬람 문화의 영향을 받은 지역 주민들로부터 극심한 박해와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복음 전하고 비밀리에 기독교 모임을 갖는 기독교인들은 정부 법에 의해 직접적인 탄압을 당합니다. 중앙아시아 국가들에서 비밀리에 하나님을 예배하며 복음을 전하고 있는 비밀신자들의 믿음을 하나님께서 지켜주시고 이들이 박해와 위협 속에서도 신앙을 지켜갈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 주세요.

10월 27일(목) / 우즈베키스탄 UZBEKISTAN

기독교에 대한 감시가 날로 심해지고 있는 우즈베키스탄은 경찰들의 감시 카메라가 교회 건물을 철저히 감시하고 있어서 기독교인들이 감옥에 수감되거나 벌금형에 처해지는 일들이 비일비재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경찰들의 감시에 기독교인들이 노출되지 않도록 기도해 주세요. 하나님께서 크리스천들을 보호해주셔서 처벌받는 일이 없도록 기도해 주시고, 두려움을 주는 우즈베키스탄 사회가 누가나 자유롭게 예배드리고 복음을 전할 수 있는 사회가 되도록 하나님께 기도해 주세요.

10월 28일(금) / 남부 필리핀 SOUTHERN PHILIPPINES

아시아(Asia, 가명) 자매는 자신이 속한 부족민들을 대상으로 수년째 사역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가족들은 그녀가 크리스천으로 개종한 것을 반기지 않고 있고 아직 예수님을 받아들이지 않고 있지만 아시아 자매는 천천히 그리스도의 증인으로 가족들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그녀는 매월 15명의 사람들과 제자훈련을 진행합니다. 그녀가 만나는 크리스천들의 신앙이 예수님 안에 깊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고, 더 많은 부족민들이 예수님을 만나고 제자훈련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10월 29일(토) / 아프가니스탄 AFGHANISTAN

아프가니스탄 이웃 국가에서 난민이 되어 살고 있는 아프간 기독교인들은 생존을 위해 수레를 밀고 끌어주는 등의 일을 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일부 남성들은 가족의 생계를 위해 난민촌의 가족들과 떨어져서 아프가니스탄 내에 남아서 생계비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족들이 살아있는지, 생사를 확인하며 소통하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난민촌과 아프가니스탄 내에서 살아가는 기독교인들은 예수님을 의지하며 지금도 하루하루를 이겨내고 있습니다. 이들 가족들이 조속히 함께 살 수 있는 방안들이 마련되도록 함께 기도해 주세요.

10월 30일(일) / 아프가니스탄 AFGHANISTAN

아프가니스탄에서 미군이 철수한 지 1년이 넘은 지금, 아프간 땅에 소수자로 살아가는 기독교인들은 언제 닥칠지 모르는 공포와 두려움 속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기독교인이라는 사실이 발각되는 즉시 물리적 폭력과 생존을 위협하는 사회적 차별을 겪어야만 합니다. 아프간 땅에 남아 비밀리에 교회를 유지하고 있는 비밀 신자들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하나님께서 그 땅의 교회와 함께하시며 필요들을 공급하시며 안전을 지켜 주시도록 기도해 주세요.

10월 31일(월) / 콜롬비아 COLOMBIA

콜롬비아 기독교인들은 10월 31일을 성경의 날로 기념합니다. 성경 연구와 교육에 힘을 실었던 목회자들과 교회 지도자들이 교단과 단체를 초월하여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지혜 안에서 연합하여 청년/청소년을 비롯한 기독교인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잘 가르치고 지도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특별히 박해가 심한 지역을 방문하여 말씀을 전하는 사역자들을 하나님께서 지켜주시고 함께 진행되는 어린이 캠프를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