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광화문) 총회장 이·취임 감사예배
▲신임 총회장 강헌식 목사(왼쪽)가 직전 총회장 정경철 목사(오른쪽)에 교단기를 인계받아 흔들고 있다. ⓒ한상옥 장로
지난 5일 경기도 평택시 평남로 평택순복음교회(강헌식 담임목사)에서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광화문) 총회장 이·취임 감사예배가 성황리에 드려졌다.

이날 제70차 총회장 정경철 목사에 이어 제71차 총회장으로 취임한 강헌식 목사는 “교계 연합과 교단 발전, 교회 부흥을 위해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예수 그리스도를 모델로 삼아 섬기며, 성령님보다 결코 앞서지 않고 겸손히 사역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광화문) 총회장 이·취임 감사예배
▲신임 총회장 강헌식 목사가 취임사를 전하고 있다. ⓒ한상옥 장로
총회 총무 기용성 목사의 사회로 시작된 1부 예배는 총회 서기 백용기 목사의 대표기도, 총회 회계 백충 목사의 성경봉독, 평택순복음교회 찬양대의 찬양 후 직전 총회장 정경철 목사가 ‘주님의 약속과 성취’(행 1:6~11)라는 주제로 설교했다.

정 목사는 “새로 취임하는 제71차 총회장 강헌식 목사를 중심으로 교회가 하나 되고, 교회 간 협력하여 교단 발전과 각 교회 부흥, 지역 복음화를 위해 기도하자”고 당부했다.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광화문) 총회장 이·취임 감사예배
▲직전 총회장 정경철 목사가 이임사를 전하고 있다. ⓒ한상옥 장로
2부 이·취임식은 교단기 인수 인계식과 총회 증경총회장 표순호 목사의 축복기도에 이어 정경철 목사가 “총회장 재임 시절 교회가 적극 협조해준 것에 대해 감사한다”고 이임사를 전했다. 강헌식 목사는 취임사에서 “부족한 목사가 교단 총회장으로 쓰임 받게 하신 것은 하나님의 전적인 은혜”라며 교단 발전 등을 위해 최선을 다해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이후 신임 총회장 강헌식 목사는 직전 총회장인 정경철 목사에 공로패 및 증서를 전달했고, 정경철 목사는 제70차 총무 강헌식 목사와 재무 기용성 목사, 회계 윤용철 목사에게 감사패 증정했다.

이날 교단 경기남지방회 이병옥 목사는 취임 총회장을 소개한 뒤 경기남지방회 총회장 취임 축하패를 전달했고, 평택성시화운동본부 이준철 장로(성시화본부장)와 평택호스피스 대표회장 박종승 목사도 총회장 취임 축하패를 전달한 후 제71차 실행위원회 일동이 취임패 및 증서전달식을 가졌다.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광화문) 총회장 이·취임 감사예배
▲정장선 평택시장이 축사를 전하고 있다. ⓒ한상옥 장로
3부 축하·권면·격려 순서는 전 부총회장 송종철 목사의 사회로 축하송, 축하패 전달, 축시 낭독이 있었다. 특히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회장 이철 목사,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장 고명진 목사, 서울명성교회 김삼환 원로목사, 경동교회 박종화 원로목사(국민문화재단 이사장), 미하나님의성회 한국 총회장 김웅철 목사, 미하나님의성회 한미 총회장 이병진 목사, 예수마을교회 장학일 목사, 대전중문교회 장경동 목사, 평택시기독교총연합회 총회장 신용현 목사, 경기도 평택시장 정장선 장로 등 14명의 목사와 기관장의 권면과 격려, 축사가 이어졌다.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광화문) 총회장 이·취임 감사예배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광화문) 총회장 이·취임 감사예배가 5일 평택순복음교회에서 드려졌다. ⓒ한상옥 장로
이후 평택순복음교회 장로회장 이창근 장로의 인사말과 광고 후 수원순복음교회 원로목사 이재창 목사의 축도로 총회장 이·취임 감사예배가 마쳤다.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광화문)는 지난 5월 16일 평택순복음교회에서 전국 각 지방회 소속 404명의 총대가 참석한 가운데 제71차 정기총회를 열고, 신임 총회장에 강헌식 목사를 선임했다.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광화문) 총회장 이·취임 감사예배
▲평택순복음교회 전경 ⓒ한상옥 장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