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BMC가 지난 70년 동안 걸어온 역사를 집대성한 <은혜의 70년, 여호와께로 돌아가자>
▲한국CBMC가 지난 70년 동안 걸어온 역사를 집대성한 <은혜의 70년, 여호와께로 돌아가자> ⓒ한국CBMC
한국기독실업인회(한국CBMC, 중앙회장 이대식)가 창립 70주년을 기념하여 한국CBMC 70년사 <은혜의 70년, 여호와께로 돌아가자>를 발간해 CBMC 정회원들에게 무료로 배부 중이다. 한국CBMC는 추후 e북(e-book) 제공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1년 동안 자료 수집과 원로 회원 인터뷰, 원고 집필 과정을 거쳐 완성된 70년사는 한국CBMC가 지난 70년 동안 걸어온 역사를 집대성했다. CBMC 회원으로 구성된 70년사 TF팀은 특히 한국CBMC 70년사 발간 자료 조사와 함께 사료를 디지털화 하는 작업을 진행해 ‘한국CBMC 디지털 아카이브’ 구축도 완료했다.

이와 함께 원로 회원과 명예회장, 해외 총연합회 회장 등 한국CBMC 역사를 증언해줄 수 있는 30여 명의 회원을 인터뷰하고 인터뷰 내용을 영상으로 촬영했다. 이번에 촬영한 영상 자료는 향후 한국CBMC 역사를 연구하는데 중요한 사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은혜의 70년, 여호와께로 돌아가자>는 모두 3부로 구성했다. 제1부는 국제CBMC 출범 역사와 한국CBMC의 국제 사역 등 한국CBMC가 지난 70년 동안 국제CBMC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과정을 기술했다. 1부 말미에는 한국CBMC의 자랑이며, 어느 나라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한국CBMC의 4개 해외총연합회 역사도 담았다.

제2부는 한국CBMC 70년 역사에서 중요한 에피소드 70개를 선별하고, 이를 중점적으로 기록함으로써 각 역사적 사건에 대한 이해의 깊이를 더하고자 했다. 또한 회원들이 한국CBMC 회원으로 활동하면서 느꼈던 감동과 은혜를 증언하는 기고문을 ‘나와 CBMC’라는 별도 칼럼에 수록했다.

제3부 부록에는 한국CBMC 비전, 사역, 핵심가치를 소개하는 ‘한국CBMC의 소명’과 ‘자료로 보는 한국CBMC 70년’을 실었다.

70년사 TF팀으로는 송완주 팀장(중앙부회장)을 비롯하여 정윤지 중앙운영이사(여의도지회), 조석진 대표(분당한양지회 회장)와 김현태 사사 작가가 팀원으로 참여했다. 70년사 편찬 작업을 주관한 관계자는 “한국CBMC 70년사에는 비즈니스 세계에 하나님 나라 건설을 위해 전도와 양육, 일터 변화 등 끊임없이 도전해온 회원들의 발자취가 담겨 있다”라며 “70년사를 통해 한국CBMC의 지속적인 성장이 하나님의 은혜와 준비하심, 하나님의 소명에 기꺼이 응답한 회원들의 헌신이 이룩한 역사임을 느낄 수 있었으면 한다”고 기대를 전했다.

한국CBMC 70년사는 지회를 통해 정회원들에게 한 권씩 무료 배부하고 있으며, 신입회원 및 주변 실업인들에게 CBMC를 소개하는 자료로 추가 구입을 원할 경우 3만 원에 판매하고 있다.

CBMC(Connecting Business and Marketplace to Christ)는 크리스천 실업인과 전문인들의 모임으로, 비즈니스 사회 동료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양육하여 영적 비즈니스 리더로 세우는 일과 바른 경영을 통한 비즈니스 사회 변화를 핵심사역으로 활동하는 국제적인 사명공동체이다. 한국CBMC는 전 세계 39개국에 분포된 7천5백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한국CBMC 70년사 구입 https://bit.ly/32acFKP, 02-717-0111 목정규 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