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기독교 운동과 선교에 대한 하나님의 관점을 정립하도록 돕는 퍼스펙티브스(Perspectives Study Program) 집중훈련과정이 7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퍼스펙티브스’(원제 Perspectives on the World Christian Movement)는 성경·역사·문화·전략의 4가지 관점을 배우면서 선교에 대한 하나님의 관점을 갖도록 하는 훈련프로그램이다. 국내에서는 2000년 가을부터 시작되어 지금까지 약 28,00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고인이 된 첫 번째 편집자 랄프 윈터 박사와 공동편집자 스티븐 호돈은 퍼스펙티브스가 선교 훈련뿐 아니라 제자훈련으로서의 가치도 소유하고 있으며, 단지 선교 관심자나 헌신자만이 아니라 모든 그리스도인이 소유해야 할 총체적인 관점을 분명하게 알려준다고 강조했다.

미션파트너스 퍼스펙티브스(PSP) 여름 집중훈련

앞서 코로나 상황에서 12주 과정의 2021년 봄 PSP 정기 훈련은 온라인에서 진행됐다. 홈페이지에서 동영상 강의를 듣고, 줌(Zoom)으로 조모임을 하는 방식이었다. 1년에 한 번 열리는 4박 5일간의 7월 집중훈련과정도 같은 방식으로 진행한다.

미션파트너스는 “12주간 시간을 내기 힘든 목회자, 선교사, 선교단체 리더, 대학생 등이 집중적으로 본 과정을 마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여름단기선교와 수련회를 온라인 퍼스펙티브스 훈련으로 대신할 수 있으며, 이주민 선교에 직접 참여하는 시간까지 마련하여 참가자들에게 선교적 실천 기회까지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훈련은 성경이 곧 선교를 말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게 하고, 성경으로 눈을 돌리도록 인도한다”며 “참가자들은 전 세계적인 하나님의 목적과 계획에 동참하는 특권으로써 선교를 이해하고 발견하며, 선교에 대한 통합적인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사로는 손창남 선교사(한국OMF), 장창수 선교사(WEC 국제동원부), 조명순 선교사(한국형선교개발원), 권순익 목사(M살롱 아카데미), 최욥 선교사(HOPE), 한철호 선교사(미션파트너스 상임대표)가 나서며, 수료생에게는 프론티어 벤처스(구 USCWM) 인증 수료증을 발행한다.(www.psp.or.kr)

미션파트너스 퍼스펙티브스(PSP) 여름 집중훈련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