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수강 후 매주 원하는 요일 줌 소그룹 진행
15인 이상이면 지역·해외 교회 클래스 상시 개설

미션파트너스가 2021년 상반기 퍼스펙티브스(PSP, Perspectives Study Program) 전국 온라인 클래스를 3월 15일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한다.

PSP는 세계기독교운동에 대한 성경적, 역사적, 문화적, 전략적 관점을 통해 온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목적을 알아가는 가장 기본적이고 총체적인 선교훈련이다. 미션파트너스 PSP는 2000년 가을부터 최근까지 총 2만8천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미션파트너스 온라인 퍼스펙티브스
기존 해외 훈련생들을 위해 개설된 온라인 클래스는 작년 코로나 사태와 미션파트너스 20주년을 맞아 국내에서도 처음 시작됐다. 이번 학기는 금요일을 제외한 월·화·수·목·토·일요반 6개 반이 각 요일 저녁 7시 30분에 진행된다.

훈련생들은 3개월 동안 홈페이지에 게시된 온라인 강의를 국내, 해외에서 언제든지 반복 시청할 수 있으며, 비대면 온라인 수업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희망하는 요일 클래스의 줌(zoom) 소그룹에서 질의응답과 강의 피드백을 나눌 수 있다. 각 소그룹에는 코디네이터가 배정돼 학습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강사로는 한철호 선교사(미션파트너스 상임대표, 국제 퍼스펙티브스 아시아 디렉터), 손창남 선교사(한국 OMF 동원 대표, 전 한국 OMF 대표), 조명순 선교사(한국형선교개발원 원장, 전 미전도종족선교연대 대표), 최욥 선교사(HOPE 소속, 말레이시아 내 중국 동원 사역), 장창수 선교사(WEC 국제 동원부), 권순익 목사(M Salong 대표, 전 주안에하나교회 담임)가 나선다.

한철호 선교사는 “빨리 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바른 방향으로 가야 한다. 속도보다 방향”이라며 “내 인생의 목적을 알고 그 목적이 이끄는 삶을 살아야 하는데, PSP는 하나님의 목적을 내 인생의 목적으로 삼아 풍성한 삶을 사는 길을 안내하는 과정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4인 이상 동반신청 시 온라인 클래스에서 같은 조로 편성되어 참여할 수 있고, 교회 청년부, 교구 등 15인 이상 신청 시 교회 이름으로 온라인 클래스 상시 개설이 가능하다. 현재 용인 좋은교회, 미주코칭 3기, 뉴비전교회 3기, PSP USA, 홍콩 엘림교회, 왕성교회가 지역·해외 교회 클래스를 운영 중이거나 곧 운영할 예정이다. 전국 온라인 클래스 등록비는 10만 원(교재비 3만5천 원, 배송비 별도)이며 학생, 취업준비생에 한해 분납 가능하다. 지역 교회 클래스 비용은 교회별로 공지한다.(www.psp.or.kr, 02-889-6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