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선교 동역자들에게

책상에 앉아 컴퓨터를 두드릴 시간이 없을 정도로 바쁜 시간으로 인해 메일을 통해 선교 소식을 전하지 못함에 머리 숙여 죄송한 인사를 드립니다. 하지만 우리 주님 앞에는 부끄럽지 않는 사역을 하였노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찌하다 보니 시간은 2015년의 문턱을 넘으려고 하고 있네요. 지난 일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코스타리카 목회자 성장 신학교

8년은 짧은 시간이 아니지만 이 기간 동안 66권의 성경 말씀을 배우기 위해 노력한 4명이 12월 14일에 졸업을 하였습니다. 이제 4회째가 되네요. 현직 목사도 있고 주일학교를 담당한 교회의 기둥으로 사역하는 자들로서 조금 더 하나님의 말씀으로 사역하길 원하는 분들입니다. 현재 코스타리카에는 Nicoya, Santa Lucia, Punta Morales, Buenos Aires, Palmar Nort, Villa Bonita 그리고 Drake, 이렇게 7곳에서 목회자 성장 신학교 사역을 하고 있는데, 이젠 대부분이 졸업한 목사들을 중심으로 사역이 되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더 넓은 지경이 되길 소망해 봅니다.
k1.jpg
파나마 똘레 세로 발사(Cerro Balsa) 예배당 건축 과정

파나마 똘레에는 10개 처 교회를 대상으로 사역하는 곳입니다. 목사 월 평균 30불 생활비로 어렵게 목회를 하는 곳이기에 더욱 마음이 조려지는 곳이기도 합니다. 비롯 저희를 통해 말씀을 배우며 도움을 받고 있지만 주님 앞에서는 도리어 그들보다 결코 앞설 수 없는 분들이기에 겸손으로 그들을 대하며 섬기는 곳입니다. 10개 처 교회 가운데 세로 땀보르 2교회와 세로 바까 교회를 건축하였고, 이젠 세로 발사 교회 건축이 거의 마무리 되고 있습니다. 전기가 없는 산속에 위치하다 보니 모든 건축 자재들을 등에 지고 1시간 이상 걸어 날아야 했고, 용접이 용이하지 않아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주변의 도움으로 2월이면 마지막 페인트 칠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이를 위해 물질로 후원하신 캐나다 예수사랑교회와 기도해 주신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그러나 아직 3개 처 교회가 건축을 기다리고 있으니 계속하여 함께 하나님의 역사를 볼 수 있길 원합니다.

과테말라 말씀 사역

과테말라에는 Villa Nueva와 Chimaltenango에서 사역한 지 벌써 3년 반이 지났습니다. Villa Nueva에서는 저 혼자 감당을 하지만 다른 곳은 엘살바도르 동역 목사들과 함께 사역을 합니다. 말씀을 배우는 교회마다 성장할 뿐만 아니라 개척하는 목사들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아울러 경찰청 사역은 년 3회 하는데 그 동안 20명 정도 참석할 만큼 침체하였는데, 지난 10월부터 2박 3일간 수련회 식으로 사역 변경을 하다 보니 40명이 참석하였고, 다음 4월에는 80명을 놓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황금 어장과 같은 곳으로 이들이 과테말라 전역에 흩어져 사역하는 모습을 페이스북으로 볼 수 있습니다. 경찰청 사역에 동참할 교회를 찾고 있습니다. 기도해 주십시오.

새해를 맞으면서…

거의 매 주 말씀 사역을 하다보니 말씀을 배운 목사들이 강의를 맡아 주면서 사역이 확장이 계속되고 있으며 아울러 다양한 사역들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온두라스에는 김인배 선교사와 함께 동역할 학원 사역이 있고, 건축해야 할 교회가 과테말라에 경찰서 내 2개처 교회, 온두라스에 한 곳, 코스타리카 한 곳, 파나마 3개 처가 건축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특히 코스타리카는 20년 선교 경험으로 개척하는 곳이기 때문에 성령의 인도와 여러분의 간절한 기도가 필요합니다.

2016년 사역을 감당하려면 영성과 건강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틈나는 대로 건강 관리는 하고 있지만 하나님의 은혜가 절대적임을 고백하면서 새해에는 주 안에서 나의 심령이 더욱 세워지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2015년에 이루셨던 하나님께서 2016년 새해에도 변함 없으실 것을 믿으며, 동역자 여러분의 가정과 사역 위에 더욱 큰 은혜가 임하시길 축복합니다.

2015년 12월 30일 한 해를 보내면서…

중남미를 위해 쓰임을 받아 행복한 선교사 조운제. 김준자(이삭. 안나. 나단)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