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단순히 선교사들을 위한 책이 아니다. 연약하며 유한하고 한 지역에 국한되어 있는 일꾼들을 무한하고 영원하며 하나님의 전세계적인 목적과 연합시키길 원하는 목회자들을 위한 책이다. 또한 세계를 품은 크리스천이 되기 위하여 선교에 대한 통계 자료를 듣는 것 이상의 더 큰 동기를 부여받고 싶어하는 평신도들을 위한 책이다. 이 책은 선교학에 대해 인류학적이나, 방법론적으로, 또는 기술적으로 접근하는 것뿐 아니라 신학적으로 접근하길 원하는 대학이나 대학원 강단을 준비하는 책이다. 모든 것 가운데 하나님이 주재되심에 초점을 맞추어 자신의 꺼져가는 소명의 빛을 다시 힘차게 발하고자 하는 리더들을 위한 책인 것이다.
"기독교 희락주의자", "탁월한 기쁨의 신학자"라는 별명을 얻고 있는 존 파이퍼는 미국 처치 리포트가 발표한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크리스천 중 한 명이다. 조나단 에드워즈에게 큰 영향을 받았고, 시편37편 4절 "여호와를 기뻐하라"는 말씀대로 하나님을 기뻐하는 삶을 전하고 있다. 존 파이퍼는 삶의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의 탁월함을 기뻐하며 드러냄으로써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려는 열정으로 살도록 우리가 창조되었음을 깨닫고 창조의 목적대로 살 것을 촉구한다.
머리말
감사의 말
1. 목적 , 능력, 그리고 대가
선교, 왜 필요한가?
기도, 선교를 위한 전략 무기
선교에 고난이 따르는 이유
2. 사명의 필요성과 본질
그리스도는 구원의 필수 요건인가?
모든 열방 가운데 주재가 되신 하나님
3. 영혼을 위한 동정심과 예배의 실제적 적용
하나님의 주권에 대한 열정과 영혼을 위한 동정심
전세계에 미치는 예배의 내적 단순성과 외적 자유
결론
우리의 예배와 선교의 최종 목적
후기
가든 보내든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각주
"내게 선교에 대한 단 한 권의 책을 고르라면, 바로 이 책이 될 것이다. 그리스도를 위해 땅끝까지 나아가는 사명에 대한 고귀한 동기를 회복하려는 마음이 없다면 이 책을 읽지 말라." - 듀안 릿핀(Duane Litfin, 휘튼 대학 학장)
"참되고 살아계신 하나님을 향해 우리의 얼굴과 마음을 돌리는 일을 존 파이퍼보다 잘 이끌어낸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는 우리에게 전세계에 흩어져 있는 잃어버린 자들을 향한 하나님의 열정을 직시하라고 도전한다." - 조셉 스토웰(Joseph M. Stowell, 무디 신학교(Moody Bible Institude)학장)
- YES24 제공 -
함께 볼만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