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한국 퍼스펙티브스 훈련 프로그램이 웨스트민스터 신학대학원대학교와 훈련 과정을 공유하는 협정을 맺었다. 최근 웨스트민스터 신학대학원대학교(이하 웨신)에서는 선교학 석사 과정(M. Miss 해외선교와 성경주해)과정을 신설하는 과정에서 선교한국 퍼스펙티브스와 프로그램을 공유하기로 했다.
웨신의 선교학석사과정(M. Miss. 2년 석사과정)는 성경해석학과 선교학 실천과목으로 구성된 선교사 후보생, 선교헌신자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이 과정을 운영하는데 있어서 선교한국의 퍼스펙티브스 훈련 프로그램과 협력하기로 한 것이다.
퍼스펙티브스에서는 선교학 M. Miss 과정의 선교실천과목의 프로그램과 교수진을 제공한다. 웨신에서는 선교한국 퍼스펙티브스 공식 훈련을 수료한 자가 M. Miss 과정에 들어올 경우 선교관련 과목 전체 8과목 가운데, 2과목(6학점)을 면제해 주고, 그 대신 다른 성경 과목 2과목(6학점)을 수강할 수 있도록 배려하기로 했다.
또한 퍼스펙티브스를 수료한 자가 M. Miss 과정을 입학할 경우 매년 선교한국이 추천한 1인에게 전 학년(2년) 등록금의 50%를 장학금으로 지급하기로 했다.
웨신의 선교한국 M. Miss 과정은 성경 해석학 과목 24학점과 선교에 대한 아주 실천적이고 구체적인 과목 24학점 등 48학점(2년)으로 구성되어 있다. 선교사로 준비하는 이들이나, 실제적인 선교를 배우기 원하는 평신도와 목회자들을 위한 매우 실제적인 선교훈련 과정이다. 또한 선교사로 준비하는 자들을 위해 M. Div 과정과 M. Miss 과정을 3년 반 만에 동시에 졸업할 수도 있는 과정이다.
2011학년도(2차. 신/편입생 모집) M. Miss 과정(해외선교와 성경주해) 원서 접수는 11월 22일부터 12월 6일까지다.
한편 선교한국 측은 "퍼스팩티브스 졸업생 가운데, 본 M. Miss 과정에 합격하시 분 중 장학금 혜택자로 추천되길 원하시는 이는 선교한국 파트너스 사무실(070-8228-6004~6)로 연락하면, 지원자 중에서 논의를 거쳐 한 사람을 장학생으로 추천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