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난받는 교회를 섬겨온 한국오픈도어선교회가 ‘2026 월드와치리스트(World Watch List, 기독교 박해 지수)’ 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1월 15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약 2시간 동안 서울 노량진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세미나실에서 방송 기자 및 관계자들을 초청해 진행하며, 선교회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할 예정이다.
월드와치리스트는 오픈도어선교회가 매년 1월마다 기독교 신앙을 공개적으로 고백하고 기독교인으로서 살아가는 것이 가장 힘든 국가들의 순위를 평가하여 발표하는 글로벌 연간 보고서다. 이 지표는 현장 사역자들의 자료와 외부 전문가들 및 박해 분석가들의 정밀한 데이터 연구, 분석을 바탕으로 작성되어 전 세계 기독교 박해 실태를 가장 공신력 있게 보여주는 지표로 평가받아 왔다.
오픈도어선교회는 매년 이 보고서를 통해 전 세계 기독교인이 겪는 박해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고통 속에 있는 그리스도의 형제자매들을 돕기 위한 자유세계 교회의 관심과 국제적인 관심을 촉구하는 역할을 해왔다.
한국오픈도어는 카카오톡 채널 ‘한국오픈도어선교회’를 추가한 이용자들에게 행사 일시에 알림을 전송할 예정이다.
함께 볼만한 기사











![[이미지 묵상]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고후 5:17)](https://missionews.co.kr/data/images/full/14265/5-17.jpg?w=196&h=128&l=50&t=40)
![[이미지 묵상]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히 9:27)](https://missionews.co.kr/data/images/full/14264/9-27.jpg?w=196&h=128&l=50&t=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