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카운터 이슬람은 무슬림 선교에 대한 이론과 현장 경험을 갖춘 전문가의 강의와 소그룹 토의, 무슬림 인터뷰 등을 통해 무슬림에 대한 균형 잡힌 성경적, 선교적 관점을 제공하고, 하나님의 마음으로 무슬림을 이해하고 다가갈 수 있도록 총체적인 삶의 변화를 추구하는 프로그램이다.
미국의 퍼스펙티브스(PSP, Perspectives Study Program) 훈련에 영감을 얻어 1992년 미국에서 ‘이슬람 세계의 관점’(Perspectives on the World of Islam)으로 시작되었고, 2004년 ‘인카운터 이슬람’(Encountering the World of Islam)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한국에서는 국제프론티어스선교회가 2006년 5일 ‘이슬람퍼스펙티브스’로 시작하여, 2007년 1월 ‘인카운터 이슬람’으로 명칭을 변경했으며, 현재까지 총 1,500여 명이 훈련받았다.
한국프론티어스선교회는 “이슬람의 시작과 확장의 역사, 이슬람과 무슬림들의 문화적 토대, 무슬림들에게 예수님의 전하는 전략적, 선교적 방법을 배우고 그들을 향해 발걸음을 내딛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12주간 우리의 생각과 기대를 하나님의 관점에 맞추고, 무슬림들도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하나님께서 만드신 사람들이며, 그들에게도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이 필요함을 깨달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슬람과 무슬림에 대해 배우기 원하는 그리스도인, 학교와 직장에서 무슬림들과 친구와 동료로서 어떻게 관계를 쌓아야 하는지 배우기 원하는 그리스도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등록비는 15만 원(교재비 별도)이며, 선교사와 학생, 동반 등록 시 2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www.frontiers.or.kr, 문의 02-518-0290 김광중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