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MA
▲MOU 체결식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에서 세 번째가 강대흥 KWMA 사무총장, 네 번째가 이다니엘 IBA 사무총장 ⓒKWMA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와 IBA(International BAM Alliance)가 선교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업무제휴 협약(MOU)을 갱신하고, 다양한 선교 영역에서 협력을 약속했다.

최근 양 기관은 시대 변화에 따른 긴밀한 협력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지난 25일 서울 노량진 KWMA 세미나실에서 강대흥 KWMA 사무총장, 이다니엘 IBA 사무총장 및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새로운 업무제휴 내용으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 기관은 비즈니스선교 및 전문인선교 분야에서 세계 선교, 이주민선교, 통일한국선교, 젊은 세대 세움 등 다양한 선교 영역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비즈니스선교 및 전문인선교 관련 선교 정책 개발 및 활성화 △비즈니스 선교사 및 전문인 선교사 발굴, 동원, 홍보 △비즈니스선교 및 전문인선교 관련 행사, 교육-훈련에 관한 기획 및 실행 △양측의 합의에 따른 기타 분야 등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력을 통해 선교 활동을 효과성을 높이고, 다양한 선교 분야에서 발전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