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사들의 사역 이야기를 시리즈로 제작해 온 도서출판 사도행전이 여덟 번째 책으로 강대흥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사무총장의 사역을 다룬 ‘더불어 사명대로 산다’를 지난 3월 초 펴냈다. 이에 KWMA와 도서출판 사도행전이 공동 주최 및 주관으로 오는 4월 9일 오전 10시 30분 ‘복음에 빚진 선교사 열전 8, 출판 감사회 및 북토크쇼’를 CTS기독교TV 11층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책은 40년간 태국 현지교회의 동역자로서 팀사역을 실천한 강대흥 선교사가 태국 목회자들을 위한 목회자훈련원 사역을 하고, 또 선교사 팀이 일과 재정을 나누고 자녀 공동 양육을 위한 기숙사 운영을 한 사례 등을 제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물량적 선교, 크리스텐덤 선교가 아닌, 현지 교회 스스로 성장하도록 돕는 미래적 선교 모델로서 ‘포스트 크리스텐덤 선교’를 강조하며 한국교회 선교에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날 1부 출판 감사 예배는 KWMA 미래한국선교개발센터장 정용구 선교사의 사회로 송주인 장로(의정부 광명교회 태국사역팀장)의 대표기도, 최남수 의정부 광명교회 목사의 설교 후 감경철 CTS 회장, 장인식 태국 선교사(FMB), 전철영 GMS 선교사무총장, 김보현 PCK 사무총장의 축사, 오영철 태국 선교사(GMS), 양덕호 태국 선교사(GMS), 홍문수 신반포교회 목사의 축하 영상 상영, 이민교 선교사(글로벌블레싱 대표)의 환영사, 최남수 목사의 축도로 드려진다.
2부 북토크쇼는 김하은 씨의 첼로 연주(피아노 홍윤주 사모)에 이어 이한민 아르카출판사 대표가 저자를 소개하고, 저자 강대흥 선교사의 인사 후 북토크 등이 진행된다.
주최 측은 “선교사들의 사역 이야기를 귀하게 여기고 출판하는 사역과 더불어 KWMA를 섬기는 강대흥 사무총장의 선교현장 이야기를 나누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