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올리벳 노인대학
한국 올리벳 노인대학이 ‘리듬 온: 나만의 박자로 걷는 개성화 길’ 무료 세미나를 지난 30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칼 융 심리학을 기반으로 참가자들이 생애주기와 개성화에 초점을 맞추어 자신만의 삶의 박자를 찾아가는 과정을 제시했다.

이번 세미나는 현대사회에서 다양한 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온라인 줌(Zoom)에서 지리적, 세대적 제약을 극복하며 참가자들이 각자의 삶에서의 박자를 찾아가는 독특한 여정에 동참할 수 있었다.

주최 측은 “선착순 20명이 참여하여 칼 융 심리학의 지혜를 바탕으로 자기 이해를 높이고, 자신만의 리듬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새로운 통찰을 얻는 기회를 가졌다”며 “다양한 삶의 경험이 교차되며 서로에게 영감을 주고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참가자들은 삶의 다양한 박자를 탐험하고, 자기 자신을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고, 다양한 세대의 참여와 열정적인 응답은 우리의 기대를 뛰어넘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인 소통과 성장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뿐 아니라 참가자들은 온라인 환경에서도 소중한 인연과 경험을 나누었고, 추후 네트워킹과 지속적인 소통의 플랫폼을 마련하기로 했다.

한국 올리벳 노인대학(https://silveredu.org)은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통해 노인들의 활기찬 사회 참여를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