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문화연구회 앗쌀람은 지난봄에 이어 오는 가을에도 이슬람 관심자 및 이슬람 선교 관심자, 선교사, 목회자, 평신도 등을 대상으로 이슬람 이론과 국내외 이슬람 사역 현장 및 이슈 등을 소개하는 이슬람 바로알기 정기세미나를 준비했다.
이 세미나는 △9월 11일 ‘이슬람의 창시자 무함마드’(현한나 장신대 교수) △9월 18일 ‘무슬림의 종교적 삶’(김아영 횃불트리니티 신학대학원 교수) △9월 25일 ‘이슬람의 예수 이해’(권지윤 이슬람연구소 박사) △10월 2일 ‘이슬람의 수피즘’(소윤정 아신대 교수) △10월 9일 ‘이슬람 문화와 세계관’(안드레 GMS/GBT 선교사) △10월 16일 ‘이슬람 사회와 법’(박별 교수, MPM), △10월 23일 ‘현대 이슬람 이슈’(김요한 목사, 명지대 아랍지역학 박사과정) △10월 30일 ‘국내 무슬림 사역’(김종일 아신대 교수) 등 총 8강으로 구성됐다.
앗쌀람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품고 이슬람에 대해 바르게 이해하며, 현지 아랍 문화 경험을 통해 무슬림 선교에 대한 비전을 품을 수 있도록 디딤돌 역할을 해 온 선교단체다. 매년 봄과 가을 두 차례 이슬람에 대한 기초 이해 과정인 ‘이슬람 바로알기 정기세미나’ 외에도 이슬람권 선교사, 선교지망생, 선교단체 실무자, 안식년 선교사 등을 위해 매년 한 차례 ‘이슬람 이해 집중과정’을 전액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또 이슬람에 대한 바른 이해와 선교 비전을 전하는 이슬람 문화 탐방과 교회별 세미나 및 특강도 실시하고 있다.
2023 가을 앗쌀람 이슬람 바로알기 정기세미나에 참여하기 원하면 사전 등록을 하면 된다.(신청 및 문의 kevin0907@daum.net, 안나 목사 010-4152-66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