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현지 교회
▲인도네시아 현지 교회
4월 11일 (화) / 오픈도어 ‘중동에 희망을’ 캠페인

오픈도어의 ‘중동의 희망을’ 캠페인의 일환으로 시리아에 160개의 희망의 센터가, 그리고 이라크에는 126개의 희망의 센터가 만들어졌습니다. 이것은 현지 공동체에게 실제적이고 영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를 올려드리며, 모든 희망의 센터들이 올해 더 많은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4월 12일 (수) / 모잠비크

모잠비크의 기독교인들은 증가하는 이슬람 무장세력에 의해 박해받고 있습니다. 매일 같이 납치의 위협, 폭력, 강제 결혼, 강제 민병대 입대와 같은 위험에 직면하고 가족들로부터 신앙을 포기하라는 압박을 받기도 합니다. 마약 범죄 조직의 박해와 종교의 자유에 대한 정부의 제한은 기독교인들을 더 힘들게 만들고 있습니다. 많은 박해 상황들 속에서 기독교인들을 안전하게 보호해주시고 이들이 신앙을 끝까지 지켜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4월 13일 (목) /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는 최근 몇 년 동안 보수적인 이슬람 특성이 강해져서 기독교인들, 특히 이슬람교에서 개종한 기독교인들에 대한 압박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이들은 비난, 폭언, 개종하라는 강한 압박, 사회적 고립을 직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족들에 의한 박해를 받기도 하며 많은 기독교인들은 자신의 고향 공동체를 떠나고 싶어 합니다. 박해받는 이들을 위로해 주시고 이들이 안전한 거처와 교회에서 자유롭게 신앙을 지켜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4월 14일 (금) / 카타르

카타르에서 살아가는 이주 노동자 기독교인들은 공개적으로 신앙을 실천할 자유가 없고 무슬림에게 예수님에 대해 말한다면 기소될 수 있습니다. 이슬람교에서 개종한 기독교인들은 차별, 괴롭힘, 감시, 심지어는 더 심한 박해에도 직면합니다. 카타르의 기독교인들을 박해 가운데서 지켜 주시고, 이들이 용기 있게 신앙을 지켜 나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4월 15일 (토) / 이집트

이집트의 기독교인들은 대부분 지역사회에서 박해를 경험합니다. 기독교인 개인들에 대한 괴롭힘과 기독교인 공동체에 대한 공격의 사건들은 살라피스트(이슬람 원리주의인 살라피야를 따르는 집단으로 무력 사용을 허용하며 이슬람 세계 건설을 목표로 한다) 운동이 활발한 지역에서 많이 일어납니다. 북부 이집트에서 기독교인들은 모든 종류의 공격에 취약하며 집단적 적대감과 폭도들의 폭력은 이들을 더 힘들게 만듭니다. 이집트의 기독교인들을 지켜 주시고 이들의 사랑과 용기가 이웃들에게 닿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4월 16일 (일) / 튀니지

튀니지의 대부분의 기독교 개종자들은 위험으로 인해 공개적으로 예배를 드릴 수 없습니다. 일부 용감한 기독교인들은 예배와 친교를 위해 기꺼이 모이지만 발각되면 큰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다. 튀니지에 있는 소수의 외국인 기독교인들은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상태이지만 대중에게 전도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홀로 믿음을 지켜가는 이들을 비롯해 함께 신앙생활 하는 기독교인들 모두를 보호해 주시고 믿음을 더 굳건하게 해주시도록 기도해 주세요.

4월 17일 (월) / 콩고민주공화국

콩고민주공화국의 동부 지역은 기독교인들에게 매우 위험한 곳입니다. ADF(콩고민주공화국동부 북키부주, 고마를 중심으로 한 이슬람 극단주의 테러 단체)와 반군 단체들이 이 지역을 장악하기 위해 싸우고 있는데 납치, 강간, 강제 결혼에 대한 위협 가운데서 많은 기독교인들은 집을 떠나 피신해야 합니다. 콩고 전 지역의 기독교인들을 보호해 주시도록, 그리고 정의의 회복을 통해서 기독교인들이 자유함 가운데서 신앙을 지켜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4월 18일 (화) / 멕시코

멕시코의 거대한 범죄 조직 가운데서 기독교인들은 표적이 될 위험이 있습니다. 기독교인들이 갱단의 요구를 거부하거나 범죄에 대해 반대하는 목소리를 내면 교회는 총살형에 처합니다. 기독교 지도자, 그리고 특히 인권운동가, 환경운동가와 같은 사람들은 살인, 징집, 성희롱, 납치, 강제 이주와 같은 위험에 노출됩니다. 시골 지역에서는 개종한 기독교인들이 구타, 벌금 부과, 괴롭힘, 공공 서비스 접근 거부, 강제 이주와 같은 어려움을 직면하기도 합니다. 범죄 가운데서 기독교인들의 안전을 지켜 주시고 이들에게 지혜를 허락해 주시도록 기도해 주세요.

4월 19일 (수) / 에티오피아

에티오피아에서 개종한 기독교인들에 대한 박해가 심각한 상황입니다. 이슬람교에서 개종한 기독교인들은 동부와 남동부 지역에서 지역 사회로부터 가혹한 학대를 당할 위험이 있으며 여성들은 강간, 강제 결혼, 강제 이혼, 자녀와의 별거와 같은 위협을 직면합니다. 이들은 목숨의 위협을 받고 강제로 집을 떠나 피신하기도 합니다. 전통적 에티오피아 정교회(EOC)에서 기독교 또는 비전통 교단으로 개종하는 기독교인들도 박해를 받습니다. 하나님께서 이들을 위로해 주시고 끝까지 믿음을 잃지 않고 신앙을 지켜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4월 20일 (목) / 부탄

부탄은 모든 국민들이 불교를 따를 것을 기대하기 때문에 기독교로 개종한 사람들에 대한 가족과 지역사회의 박해가 있습니다. 부탄의 문화는 굉장히 공동체적이고 가족 보호가 중요하기 때문에 기독교인들에게는 힘든 환경입니다. 어떤 교회도 공식적인 승인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함께 예배를 드리는 것은 불법으로 간주됩니다. 부탄의 기독교인들이 신앙을 지켜갈 때 일상생활이 너무 힘들지 않도록 위로해주시고 힘을 주시도록 함께 기도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