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세대 전도와 양육을 위해 한국교회의 전방위적 노력이 절실한 이때 온라인 ‘제1기 다음세대 양육자스쿨’이 오는 3월 23일부터 5월 25일까지 10주간 매주 목요일 저녁 8시에 열린다.

미래목회포럼(대표 이동규 목사)과 4/14윈도우한국연합(대표회장 장순흥 박사)은 다음세대 선교를 위한 전문 사역자들을 적극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공동 교육과정을 준비했다.

두 기관은 2019년 6월 사역 협약을 체결하고, 각종 다음세대 포럼과 리드투데이 교사아카데미 등을 공동 개최하며 다음세대 전도와 양육을 위해 협력해 왔다.

4/14윈도우한국연합 상임대표 허종학 선교사는 “다음세대 위기가 교회, 선교, 가정은 물론 다른 모든 영역에 심각한 현상을 초래할 것이 자명하다. 그럼에도 그들을 위한 노력이 최우선 순위가 아닌 뒷전으로 밀리고 있지는 않은지 돌아봐야 한다”면서 “오늘날 우선순위는 이 땅의 다음세대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제1기 다음세대 양육자스쿨

총 10개 강의가 준비됐으며, 매회 50분 강의 후 30분간 나눔의 시간을 갖는다. 3월 23일 학원복음화 인큐베이팅 대표 최새롬 목사는 제1강 ‘공립학교에 예배자 세우기’에서 학교 안에서 매주 3,500명의 청소년과 예배하는 학원복음화 인큐베이팅 운동과 3월이 가기 전 인근 중고등학교에 기독동아리를 신청해 학원예배를 이끌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며, 3월 30일 허종학 선교사는 제2강 ‘다음세대에게 10년간 짧게 열린 기회’에서 ‘내가 자녀/아우를 지키는 자’(창 4:9)임을 인식시키고, 다양한 다음세대 전도 양육 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이다.

4월 6일 한국어린이전도협회 대표 서영석 목사는 제3강 ‘뉴노멀, 어린이 청소년 전도의 호기’에서 하나님께 집중하고 하나님의 열정으로 어린이들에게 나아갈 수 있도록 도전하며, 4월 13일 미래를사는교회 박재화 수석부목사는 제4강 ‘학부모가 살아야 자녀가 산다’에서 팬데믹 이후 부각된 부모의 신앙 교육을 토대로 가정에서 자녀의 신앙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부모 신앙 교육의 5 미션’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4월 20일 과천약수교회 설동주 목사는 제5강 ‘쉐마 교육과 부모의 역할’에서 유대인 교육과정에 특별한 콘텐츠가 없는데도 자녀들에게 신앙이 잘 전수되는 이유는 부모가 쉐마 교육(신 6:4~9)을 잘 실천하기 때문이라는 사실을 주지시키고, 한국교회 다음세대를 살리는 쉐마 교육과 구체적인 부모의 역할을 소개하게 된다.

4월 27일 주일학교사역자모임 대표 고상범 목사는 제6강 ‘코로나 이후의 교회학교 살리기’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교회학교를 점검하면서 대책을 논의하며, 5월 4일 박재화 목사는 제7강 ‘Lead Today, 청소년을 리더의 비전으로 키우기’에서 4차 산업혁명, 챗GPT의 시대에 진정성 있는 글로벌 크리스천 리더로 자라게 하고, 예수님의 비전을 품는 제자로 양육하는 현장 사례를 생생하게 나눌 예정이다.

5월 11일 AI방과후교회학교 이성모 대표는 제8강 ‘중2병, 어떻게 치료할까?’에서 방과후학교에 금융경제교실을 열어 성경, 메타버스, NFT, 금융경제, AI를 가르치면서 아이들이 중2병을 극복한 사례를, 5월 18일 CCC 간사 이종태 목사는 제9강 ‘MZ 세대가 주도하게 하라’에서 다음세대가 주도하도록 한국교회의 유산의 바톤을 넘겨주는 성경적 원리를, 5월 25일 세븐스텝선교회 대표 이사라 목사는 제10강 ‘전국 등교시간 교문 앞 전도’에서 전국 11,000개 학교 앞에서 등교시간에 전도지, 앱, 만화책 등을 학생들에게 전하며 전도한 성과를 나누게 된다.

주최 측은 “다음세대 현장 사역자들의 10개 강좌를 통해 위기에 처한 한국의 다음세대에 다가가고(Reach), 복음으로 구원하고(Rescue), 믿음의 뿌리를 내리게 하고(Root), 복음의 일꾼으로 세우는(Release) 일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다음세대 사역의 스케일과 디테일에 대해 더 폭넓게 고민하고, 토의함으로써 교회와 가정이 다음세대 사역을 최우선 순위에 두는 데 앞장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할렐루야교회 변혁팀, 한국어린이전도협회, 원호프한국이 후원하는 이번 교육은 다음세대 담당 교역자, 교사, 학부모, 선교사, 청년 등이 참여할 수 있으며, 등록비는 1만 원이다.(문의 카카오톡 ‘다음세대 양육자’ 검색 후 채널 ‘다음세대 양육자(Nurturer)스쿨’ 클릭, 010-6879-0414, 등록링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