젱(Zeng, 가명) 형제와 그의 아내는 중국 정부의 감시 속에 아슬아슬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부부는 중국 지방 정부 요원들의 갑작스러운 방문을 받기도 합니다. 젱 형제는 지방 정부 요원들에게 말씀을 전하지 말라는 경고를 받았음에도 그들에게 자신의 삶 속에 하나님께서 행하신 기적들에 대해 간증하였습니다. 젱 형제의 간증을 들은 지방 정부 공안들이 감동을 받았고, 젱형제에게 계속해서 신앙 생활을 하라며 그를 격려하는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젱 형제에게 담대한 믿음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젱과 그의 아내가 영적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11월 22일(화) 중국 CHINA
에이사(Eysa, 가명)는 중국 지하교회 비밀신자입니다. 현재 그는 가족의 생계를 위해 돈을 벌기 위해 일을 하고 있지만, 에이사의 진정 바라는 것은 성경학교에 들어가 성경을 공부하고 하나님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것입니다. 에이사의 마음에 복음을 향한 뜨거운 열정을 허락하신 주님께 감사드리며, 에이사의 열망과 미래를 위해 함께 기도해 주세요.
11월 23일(수) 모로코 MOROCCO
모로코의 크리스천들은 정부 당국의 의심을 받으며, 미행을 당하기도 합니다. 기독교인들에 대한 정부의 정기적인 감시는 크리스천들을 매사에 예민하고 초조하게 만듭니다. 모로코 정부가 기독교인에 대한 의심을 버리고 지금과 같은 통제를 중단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정부의 감시로 인해 불안감과 초조함에 괴로워하고 있는 크리스천들의 회복과 평안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11월 24일(목) 이란 IRAN
이란에서는 기독교인이라는 이유로 누구든지 체포되고 투옥될 수 있습니다. 올해 초, 한 목회자는 이란 가정교회에서 리더십 역할을 했다는 혐의로 징역 10년을 선고 받기도 했습니다. 다른 두 명의 여성 기독교인들은 동일한 이유로 6년 형을 선고 받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기독교 박해가 중단될 수 있도록, 불공정한 판결이 바로잡힐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이란의 종교의 자유가 보장될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 주세요.
11월 25일(금) 부탄 BUTHAN
부탄에서 기독교인들이 예배드릴 장소를 찾는 것은 너무 어려운 일입니다. 기독교인들의 교제와 모임을 위해 건물을 임대하는 것이 법으로 금지되어 있는 나라입니다. 크리스천들이 가정 교회에서 갖는 교제모임 또한 대체로 중단됩니다. 하나님께서 부탄 크리스천들을 지켜 주시고 이들이 자유롭고 안전하게 예배할 수 있는 안전한 예배 처소를 예비해달라고 기도해 주세요.
11월 26일(토) 튀니지 TUNISIA
튀니지의 개종한 크리스천인 페미(Femi, 가명) 자매는 기독교 신앙 때문에 고향 마을에서 심한 박해를 당했습니다. 그녀는 결국 가족과 마을 사람들에 의해 마을에서 추방되고 말았습니다. 갑작스럽게 추방당한 페미는 어디로 가야 할지를 몰라서 무서웠지만, 오픈도어의 도움으로 새로운 도시에 거처를 마련하고 정착해 나가고 있습니다. 현재는 직업을 찾았고 다시 안정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페미 자매와 같은 튀니지의 크리스천들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11월 27일(일) 인도네시아 INDONISIA
4년 전인 2018년 인도네시아 교회에 폭탄이 폭발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당시의 폭탄 테러로 교회가 파괴되었고, 수많은 기독교인들이 다치거나 목숨을 잃었습니다. 4년이 지난 지금도 테러의 상처가 회복되지 못하고 아픔을 안고 살아가고 있는 많은 피해자 가족 성도들과 생존자들이 있습니다. 육체적 상처는 회복이 되었지만, 그들의 마음과 삶에는 여전히 깊은 트라우마가 남아있습니다. 교회를 통한 하나님의 사랑이 이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회복시키도록 기도해 주세요.
11월 28일(월) 북한 NORTH KOREA
밀매업자들에 의한 인신매매로 고통받은 북한 여성들이 북한 지하 교회의 보살핌으로 위로와 위안을 받고 있습니다. 오픈도어 현장 사역자들은 이들 여성들을 초대하여 공동체를 누리도록 돕고 성경공부 모임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인신 매매로부터 여성들을 지켜 주신 하나님께서 여성들을 회복시켜 주시고 현장 사역자들의 안전과 사역을 지켜 주시도록 기도해 주세요.
11월 29일(화) 아프가니스탄 AFGHANISTAN
탈레반 집권 이후 아프가니스탄 여성들은 사회활동과 교육의 기회를 모두 박탈당했습니다. 딸을 가진 부모들은 딸을 학교에 보내 교육시키길 원하지만 정부의 규제로 교육의 권리가 완전히 박탈당한 자녀들을 보며 가슴 아픈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탈레반 정부가 국제사회에 약속하고 공헌했던 것처럼, 여성들을 경제와 사회의 동등한 주체로 인정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그들의 마음을 변화시키고 국제사회의 움직임을 일으켜 주시도록 기도해 주세요.
11월 30일(수) 아프가니스탄 AFGHANISTAN
탈레반 정권 이전부터 아프가니스탄의 마약 중독 문제는 사회 전반에 폭넓게 퍼져 있었습니다. 그러나 탈레반 집권 이후 약물 남용 문제는 사회적 통제 없이 더욱 심각하게 악화되고 있습니다. 약물 중독의 굴레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필요한 치료가 이루어지고 사회 제도적 장치들이 마련되어 아프간의 약물 중독/남용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