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쌀람
아랍문화연구회 앗쌀람이 매년 두 차례 진행하는 이슬람 바로알기 정기세미나가 9월 19일부터 11월 7일까지 8주간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30분 온라인 줌(zoom)으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이슬람권 선교사와 국내 이주민 사역 전문가, 선교학 교수 등이 강사로 나서 관련 이론과 사역 현장에 필요한 지식, 경험, 이슈 등을 전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강의는 △9월 19일 1강 ‘무함마드와 이슬람의 태동’(정승현 교수·주안대학원대학교) △9월 26일 2강 ‘꾸란과 이슬람 신앙’(노규석 목사·온누리M센터) △10월 3일 3강 ‘이슬람의 예수 이해’(김아영 박사·횃불트리니티 신학대학원) △10월 10일 4강 ‘이슬람 법’(박별 교수·MPM) △10월 17일 5강 ‘이슬람 문화와 여성’(소윤정 교수·아신대) △10월 24일 6강 ‘국내 무슬림 사역’(김종일 교수·아신대) △10월 31일 7강 ‘이슬람 세계에 부는 바람’(이천·앗쌀람) △11월 7일 8강 ‘이슬람 문화권 비전트립’(레이먼드김·앗쌀람) 등이 준비됐다.

앗쌀람은 매년 두 차례 이슬람에 관심 있는 모든 그리스도인을 위한 입문 과정인 ‘이슬람 바로알기’ 세미나를 열고 있으며, 매년 한 차례 이슬람권 선교사, 선교지망생, 선교단체 실무자, 안식년 선교사 등을 위한 ‘이슬람의 이해 집중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집중과정은 이슬람에 대한 기초 이해를 바탕으로 이슬람의 역사, 이슬람 신학과 꾸란, 이슬람 문화·사회·정치, 이슬람권 선교 이슈 등을 보다 폭넓고 깊이 있게 다룬다. 앗쌀람은 이 외에도 이슬람 문화 탐방을 통해 한국교회에 무슬림에 대한 바른 이해를 전하고, 이슬람 선교 비전을 품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2022 가을 앗살람 이슬람바로알기 정기세미나는 이슬람에 대해 알고 싶거나 이슬람 선교 관심자, 선교사, 목회자, 평신도 등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