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파트너스 PSP 온라인 퍼스펙티브스

미션파트너스가 퍼스펙티브스(PSP) 2022년 겨울 집중훈련 과정을 내년 1월 24일부터 29일까지 5박 6일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PSP 집중훈련 과정은 시간을 내기 힘든 목회자, 선교사, 선교단체 리더,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본래 12주 과정을 단기간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매년 여름과 겨울 두 차례 진행한다. 기존 대면 위주의 훈련은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온라인 시스템으로 전환하여 2020년부터 최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미국에서 시작된 PSP(Perspectives Study Program)는 퍼스펙티브스(원제 Perspectives on the World Christian Movement) 교재를 통해 성경, 역사, 문화, 전략 등 4가지 관점으로 선교에 대한 하나님의 관점을 갖도록 하는 훈련 프로그램이다. 국내에서는 2000년 가을부터 최근까지 약 3만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선교 관심자나 헌신자를 위한 훈련뿐 아니라 제자훈련 과정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그리스도인이라면 소유해야 할 총체적 관점과 선교에 대한 통합적 그림을 제시하고, 하나님의 목적과 계획에 동참하는 선교적 삶을 살기로 결단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강사로는 손창남 선교사(한국OMF), 장창수 선교사(WEC 국제동원부), 조명순 선교사(한국형선교개발원), 권순익 목사(M살롱 아카데미), 최욥(HOPE), 한철호 선교사(미션파트너스 상임대표) 등이 나선다. 홈페이지에서 동영상 강의를 시청하고, 줌(Zoom)으로 조 모임에 참여하면 된다. 수료생에게는 프론티어 벤처스가 인증하는 수료증을 발행한다. 등록비는 10만 원(www.psp.or.kr/ 02-889-6400 김지양 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