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대한감리회(기감) 본부 선교국 산하기관인 이슬람연구원(이사장 김정석 목사, 원장 김진홍 목사)이 주관하고, 기감 본부 특별위원회의 하나인 이슬람대책위원회가 주최하는 『비대면 on-line 2021년 ‘무슬림 선교: 복음전도 기초과정’』이 5월 15일 첫 강의를 시작했다.

기감 이슬람연구원
▲기감 이슬람연구원 본부장 김형원 선교사가 15일 첫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기감 이슬람연구원
기감 본부 선교국 총무 오일영 목사의 인사말 후 이슬람연구원 본부장 김형원 목사는 제1강의 ‘왜, 지금, 무슬림 전도인가?’에서 “국내에 증가하는 무슬림 인구와 이슬람 문화의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교회와 성도들이 해야 할 최선의 방법은 바로 무슬림에게 복음을 나누는 전도”라고 강조했다.

김 목사는 “이 땅에 와서 우리의 이웃이 된 무슬림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은 한국교회를 지키고, 나아가 국가와 사회, 미래의 다음 세대를 위한 일”이라며 특히 “무슬림 전도는 국내 무슬림 인구가 아직은 소수라고 할 수 있는 지금, 바로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행해야 할 교회와 성도의 사명”이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6월 26일까지 7주간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비대면 온라인 줌(zoom)으로 진행한다. 현재 기감뿐 아니라, 장로교, 침례교, 성결교 등 초교파에서 국내외 55명이 등록했다. 이중 아프리카와 유럽, 중앙아시아, 서남아시아, 동남아시아 선교사들이 27명, 국내 선교단체 대표를 비롯하여 전국 지역교회 담임목사, 장로, 권사 28명이다.

기감 이슬람연구원 기감 이슬람대책위원회 무슬림 선교: 복음전도 기초과정
5월 22일 제2강은 무슬림 배경의 신자(MBB, Muslim-background believers)가 강사로 나서 무슬림들이 믿는 알라(Allah)의 존재와 속성을 꾸란과 하디스에 근거해서 소개하며, 29일 제3강은 ‘무슬림 전도를 위한 이슬람 이해’를 주제로 무슬림 전도에 초점을 맞춰 이슬람을 바라보고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6월 5일 제4강 ‘무슬림에게 복음 전도Ⅰ’에서는 Any3(누구든지 어디든지 언제든지) 전도 방법과 사례를 제시하고, 12일 제5강 ‘무슬림에게 복음 전도Ⅱ’에서는 해외 현장에서 실제 사역하고 있는 플랫폼 전도에 대한 소개와 사례를 제시한다. 19일 제6강 ‘국내 무슬림에 대한 선교 사역 사례Ⅰ’은 온누리교회의 국내 무슬림 선교 사역의 추진 과정과 사례를, 26일 제7강 ‘국내 무슬림에 대한 선교 사역 사례Ⅱ’는 평택 지역에 있는 아가페국제교회의 무슬림 선교 사역의 경험과 사례를 소개한다.

이슬람연구원은 “기초과정에 이어 참가자들의 요구에 따라 심화 과정 개설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문의 010-7189-5604 김형원 기감 이슬람연구원 본부장)